- 인근지역 교통수요까지 한번에 흡수할 “꿈의 교통전략” 제시
- 전만권 아산을 후보“KTX천안아산역에서 제주도까지 직접 이동”

전만권 아산시 을 선거구 국회의원 후보.(사진=김형태기자)
전만권 아산시 을 선거구 국회의원 후보.(사진=김형태기자)

국민의힘 전만권 아산시 을 선거구 후보가 충남 하늘길을 열 관문공항(버티포트·선진항공교통 수직 이착륙장)을 건설하겠다고 선언했다.

전만권 아산을 후보가 선언한 관문공항(버티포트)은 2025년부터 상용화 될 선진항공교통(AAM·별칭 플라잉카) 수직 이착륙장으로 아산뿐만 아니라 천안, 평택 등 인근지역의 교통수요까지 한번에 흡수할 수 있는 ‘꿈의 교통수단’이다.

KTX천안아산복합환승센터와 연계하여 추진할 계획을 갖고 있는 전 후보는 △김태흠 충남도지사 후보 미래전략총괄본부장, △민선8기 충남도지사직인수위원회(힘쎈 준비위원회) 인수위원을 거치며 이미 계획을 현실화 시켜 놓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현재 충남도는 민선8기 주요 공약(관리번호 1-3-14)으로 관리하고 있으며, 오는 2026년까지 실증·상용화 사업이 추진될 예정이다.

전만권 아산을 후보는 “KTX천안아산복합환승센터에서 직접 제주도까지 왕래할 수 있는 교통환경을 시민들께 제공해 드리는 것이 정책적 목표”라면서 “인근 지역의 교통수요를 집중시켜 배방에 경제효과를 누릴 수 있도록 관리·추진하겠다”고 뜻을 밝혔다.

한편 선진항공교통(AAM·별칭 플라잉카)은 도심항공교통(UAM)과 지역간항공교통(RAM)을 포괄하는 개념으로, 도심체증과 국내 항공수요를 흡수할 미래교통수단으로 손꼽히고 있다.

국토교통부는 2020년 수립한 K-UAM 로드맵에 따라 실증사업을 거쳐 2026년부터 물류·관광·공공 등 다양한 분야에서 서비스를 시작할 예정이며, 성장기인 2030년부터는 전국 24곳, 22개 노선을 운영할 계획이다.

전만권 아산을 후보는 “충남도가 현대차와 AAM 관련 신산업 육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지원에 나선 만큼 부수적 산업수혜를 아산이 얻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비전을 알렸다.

저작권자 © 에이티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