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완섭 시장, MZ세대 공무원과 조직 혁신을 위한 양방향 소통 -

19일 서산청년마당에서 열린 혁신 주니어보드 ‘청춘어람단’ 발대식에서 단원들이 이완섭 서산시장(앞줄 가운대)과 함께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사진=서산시청)
19일 서산청년마당에서 열린 혁신 주니어보드 ‘청춘어람단’ 발대식에서 단원들이 이완섭 서산시장(앞줄 가운대)과 함께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사진=서산시청)

충남 서산시의 조직문화 혁신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하게 될 혁신 주니어보드 '청춘어람단'이 출범했다.

시는 19일 서산청년마당에서 혁신 주니어보드 ‘청춘어람단’ 발대식을 열고 이완섭 시장과 첫 만남을 통해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고 밝혔다.

시에 따르면 혁신 주니어보드 ‘청춘어람단’은 시 공무원의 약 46%를 차지하는 20~30대 중에서 근무경력 5년 미만의 MZ세대 공무원을 대상으로 부서 추천 및 개별 신청을 받아 16명(16개 부서, 11개 직렬) 으로 구성됐다.

이들은 젊은 세대 관점에서 경직되고 불합리한 조직문화를 개선하고, 창의적이고 건강한 조직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올해 처음으로 출범했다.

이후 12월까지 ▲조직문화 혁신 위한 방안 마련 ▲일·가정 양립 위한 워라벨 실천 ▲공감·소통 직장 분위기 조성 ▲일하는 방식 개선 등 조직문화 혁신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친다.

이날 발대식은 기존의 행사 방식에서 벗어나 아이스브레이킹 형식으로 진행돼 이완섭 시장과 혁신 주니어보드 단원의 활발하고 편안한 소통이 이뤄졌다.

소통의 시간에서는 시 조직문화에 대한 여러 가지 의견을 교환하고 단원들의 시 전반에 관련한 질문에 이 시장이 답하는 등 조직문화 개선을 위한 건설적인 대화가 이어졌다.

이완섭 시장은 “혁신 주니어보드 청춘어람단은 변화하는 조직, 소통하는 공직문화를 조성하고 일하고 싶은 직장, 살맛나는 일터를 만들기 위해 구성됐다”며 “앞으로도 젊은 세대 공무원들의 작은 의견에도 귀 기울이는 소통 행정으로 전 세대가 공감하는 조직문화로 발돋움할 수 있도록 다각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에이티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