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할인율 기존 5%에서 10%로 상향, 할인한도도 50만 원으로 올려 29일까지 한시 할인 -

태안사랑상품권 특별할인 홍보물.(자료=태안군청)
태안사랑상품권 특별할인 홍보물.(자료=태안군청)

충남 태안군이 설 명절을 맞아 지역화폐인 태안사랑상품권 10% 특별 할인판매에 나선다.

군은 2월 한 달간 기존 5%던 태안사랑상품권 할인율을 10%로 올리고 할인한도도 기존 30만 원에서 50만 원(지류·카드·모바일 합산)까지 상향해 판매한다고 5일 밝혔다.

군에 따르면 이번 할인판매는 설 대목을 맞아 지역 내 소비 진작 유도로 전통시장 등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고 상품권 할인비용 예산(국비)을 상반기에 신속히 집행하기 위해 추진된다.

상품권은 카드·모바일형의 경우 모바일 앱 ‘지역상품권 Chak’을 통해 구입할 수 있으며, 지류형의 경우 농협·신협·우체국·새마을금고 등 관내 34개 판매대행점을 방문하면 된다.

2월 한 달간 개인당 50만 원(지류·카드·모바일 합산)까지 할인받아 구매할 수 있다.

군은 이번 특별 할인판매로 전통시장 및 지역 상권 이용률이 높아질 것으로 보고 보다 많은 군민들이 상품권을 구입할 수 있도록 다각적인 홍보를 진행한다는 방침이다.

군 관계자는 “다가오는 설을 맞아 군민들의 명절 준비에 도움을 주고자 지원금을 긴급 투입해 특별 할인판매에 나서게 됐다”며 “지역 소상공인들에게 이번 특별할인이 큰 힘이 될 수 있도록 군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한편, 태안군은 2월 14일까지 관내 전통시장(서부, 동부, 안면도수산시장)에서 태안사랑상품권으로 상품을 구매한 이용객에 결제금액의 5%(최대 2만 5천 원)를 즉시 지급하는 캐시백 이벤트를 진행하는 등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적극적인 유인책 마련에 나서고 있다.

저작권자 © 에이티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