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태안종합실내체육관에서 남녀 7개 체급 및 단체전 진행 -
- 8~12일 공중파(KBS1) 및 케이블 스포츠 채널(KBS N)서 대회 중계 -
- 태안군, 대회 기간 셔틀버스 운영 -

설날장사 씨름대회 일정표 및 셔틀버스 노선 안내 홍보물.(자료=태안군청)
설날장사 씨름대회 일정표 및 셔틀버스 노선 안내 홍보물.(자료=태안군청)

‘2024 설날장사 씨름대회’가 오는 7일부터 12일까지 충남 태안종합실내체육관에서 열린다.

태안군에 따르면 이번 대회는 설 명절을 맞아 씨름을 널리 알리고 전승·발전시키기 위해 대한씨름협회와 태안군 씨름협회가 마련했다.

대회 첫날인 7일에는 매화급·국화급·무궁화급(예선~8강) 경기와 여자부 단체전(예선~4강) 경기가 진행되며, 8일에는 태백급(예선~8강) 경기와 여자부 매화급·국화급·무궁화급 장사결정전이 펼쳐진다.

개회식이 열리는 9일에는 금강급(예선~8강) 경기와 태백장사결정전이 진행되며, 10일에는 한라급(예선~16강) 및 금강장사결정전이 치러진다.

11일에는 한라장사결정전과 백두급(예선~32강) 경기가, 마지막 날인 12일엔 백두장사결정전이 각각 진행될 예정이다.

씨름 경기는 공중파(KBS1) 및 케이블 스포츠 채널(KBS N)에서 중계된다.

태안군은 경기장 방문객들에게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대회 기간 중 셔틀버스가 운영한다. 버스는 태안공영버스터미널에서 출발해 종합실내체육관까지 이동하는 노선으로, △다이소 앞 △제일의원 앞(舊 터미널) △중앙로 광장 △귀빈스파 찜질방 △새빛마을아파트 맞은편 등 5개 정류장을 거친다.

터미널 출발 시간은 오전 5회(10:00~12:00) 및 오후 10회(13:00~17:30) 등 30분 간격으로 총 15회 운행하며, 대회 기간동안 운영된다.

군은 성공적인 대회를 위한 각종 시설 정비 등을 마무리하고 태안이 자랑하는 문화관광 자원 및 지역 특산물을 적극적으로 홍보하는 한편, 태안군이 씨름 강군(强郡)임을 대내외에 알릴 수 있도록 우수한 성적을 거두겠다는 각오다.

군 관계자는 “2021년 추석장사 씨름대회와 2022년 대통령배 전국 씨름왕 선발대회에 이어 올해 설날장사 씨름대회를 개최하게 돼 기쁘다”며 “그동안의 경험을 바탕으로 성공적인 대회를 운영할 수 있도록 작은 부분 하나하나까지 세심히 살펴 철저히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에이티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