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일 충남다문화가족지원거점센터 주관 성과보고회서 4년 연속 수상 쾌거 -
- 다문화 자녀 대상으로 추진한 ‘드론에 꿈을 담다’ 프로그램 우수성 인정받아 -

2일 안면읍 아일랜드리솜 그랜드홀에서 열린 시상식 모습.(왼쪽부터 문경신 태안군가족센터장, 김범수 충청남도 여성가족정책관, 김옥중 태안군가족센터 주무관).(사진=태안군청)
2일 안면읍 아일랜드리솜 그랜드홀에서 열린 시상식 모습.(왼쪽부터 문경신 태안군가족센터장, 김범수 충청남도 여성가족정책관, 김옥중 태안군가족센터 주무관).(사진=태안군청)

태안군가족센터가 충남다문화가족지원거점센터 주관 ‘다문화가족 지원 사업 우수사례 성과보고회’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3일 군에 따르면 전날 태안군가족센터는 안면읍 아일랜드리솜 그랜드홀에서 열린 성과보고회에서 다문화가족 자녀의 진로 체험을 위해 지난 4월 추진한 ‘드론에 꿈을 담다’ 프로그램의 성공사례를 발표해 이같은 성과를 거뒀다.

이번 성과보고회는 충남지역 다문화 사업 우수사례를 공유하고 향후 추진 방향을 점검하기 위한 것으로, 관련 전문가와 컨설팅 위원이 사업계획·운영·성과 등의 항목을 평가하고 발표의 충실성과 완성도 및 호응도를 점수로 합산해 최종 순위를 가렸다.

태안군의 우수사례인 ‘드론에 꿈을 담다’ 프로그램은 태안의 지역자원인 UV랜드를 활용한 드론 활용교육으로 4차산업 시대 다문화 자녀들의 역량을 키우기 위해 추진됐다.

드론 이론교육을 비롯해 드론 조종 시뮬레이터 연습, 미니드론 조종 연습, 드론 코딩, 드론 레이싱, 드론 축구 등 다양한 활동형 드론 교육이 진행돼 높은 만족도를 이끌어냈다는 평가를 받았다.

군 관계자는 “다문화가정 자녀들이 지역사회에 뿌리내릴 수 있는 여건을 조성하기 위해 노력한 결과 최우수상을 받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다문화가정의 행복과 안정적 자립을 위해 수요자 중심의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에 나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태안군은 다문화가족 지원 사업 우수사례 성과보고회에서 지난 2020년 대상을 수상한 데 이어 2021년과 2022년 최우수상을 수상하는 등 올해까지 4년 연속 수상의 쾌거를 거두며 다문화가족 지원 프로그램 우수 지자체로 거듭나고 있다.

저작권자 © 에이티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