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 22·27일 태안읍 ‘풍미공유주방’서 해물 팟타이 등 이색 특화요리 선보여 -

지난 27일 태안읍 소재 풍미공유주방에서 열린 시식회 모습.(사진=태안군청)
지난 27일 태안읍 소재 풍미공유주방에서 열린 시식회 모습.(사진=태안군청)

충남 태안군이 ‘풍미 공유주방’을 통해 태안만의 특화음식 개발 및 보급에 나서 관심을 끌고 있다.

군은 지역 주민들로 구성된 특화요리 동아리 회원들이 ‘해물 팟타이’와 ‘대하 샌드위치’ 등 특화요리를 개발하고, 지난 22일과 27일 두 차례에 걸쳐 태안읍 전통시장 내 ‘풍미공유주방’에서  요리 의견을 수렴하기 위한 시식회를 가졌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시식회에서 선보인 메뉴는 특화요리 동아리 ‘태안GO쏙’이 개발한 ‘해물 팟타이’, ‘대하 핫도그’와 ‘오늘의 홍식당’ 동아리가 개발한 ‘대하 오픈샌드위치’, ‘스파이시 마요 광어&아보카도’, ‘크랩랭군’, ‘아구깐풍’ 등 7종의 요리다.

이들 요리는 이날 전통시장을 찾은 군민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었으며, 특히 대하 등 해산물을 바탕으로 한 디저트와 코스요리 등 색다른 시도가 주민들의 눈길을 사로잡기도 했다.

군은 지난 6월에도 남면 로컬푸드직매장에서 ‘우럭버거’와 ‘오징어멘보샤’ 등 지역 특산물로 만든 이색 음식을 주민 및 관광객에 제공해 호평을 받는 등 다양한 시도를 이어가고 있다.

군 관계자는 “이번 시식회에 참여해 주신 군민 여러분과 특화요리 동아리 회원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며 “공유주방 활성화 프로그램이 인기를 끌고 도시재생 활성화에도 기여하는 만큼 앞으로도 다양한 사업을 마련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풍미 공유주방은 태안군이 ‘2022년 도시재생 예비사업’의 일환으로 전통시장 내 방치된 유휴공간(빈 점포 31.68㎡)을 리모델링해 주방기구를 설치한 시설로, 주민공동체 활성화와 상생의 기반을 다지는 의미 있는 공간으로 주민들의 사랑방 역할을 하고 있으며, 군은 지난 1월까지 9월까지 총 47회에 걸쳐 군민들을 대상으로 공유주방 요리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등 공유주방 활성화를 위한 노력에 나서고 있다.

저작권자 © 에이티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