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로고.(사진=국민의힘 대전시당)
국민의힘 로고.(사진=국민의힘 대전시당)

갭투기 의혹으로 공천이 취소된 이영선 후보의 논란이 박정현 대덕구 후보와 민주당 대전시당으로 번지고 있다.

국민의힘 소속 박경호 대덕구 후보는 25일 논평을 통해 “이영선 전 후보의 갭투기 의혹과 재산 허위 기재 등 국민 상식에 반하는 행위도 문제지만, 이영선을 전세피해 TF팀 공동단장에 임명한 민주당 대전시당도 비판을 피할 수 없다”고 강조했다.

이어 “작년 6월 박정현 국회의원 후보와 이영선 전 후보를 공동단장으로 전세피해 TF팀을 꾸렸다”며 “이영선 전 후보는 대책위원회 자문 변호사도 역임했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이영선 전 후보의 갭투기는 전문꾼 수준”이라며 “이런 사람이 피해자 구제를 이야기하는 것은 상식적이지 않다. 전세피해 TF단장으로 임명한 민주당 대전시당 또한 마찬가지이며, 피해자들을 도울 의지가 있었는지 묻고 싶다”고 주장했다.

끝으로 “박정현 후보는 이영선 전 후보의 갭투기에 대해 몰랐다면 무능이고 알았다면 방기이자 국민에 대한 기만”이라며 “민주당은 이영선 전 후보를 피해대책TF 단장으로 임명한 잘못, 박정현 후보의 무능에 대해 국민들께 진심으로 사죄할 것을 촉구한다”고 피력했다.

국민의힘 대전시당도 같은 날 논평을 통해 “이영선 변호사의 재산신고 내용을 보면 전재산 38억 중 37억이 대출”이라며 “전형적인 갭투자 방식”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대전에서 그를 믿고 전세사기 피해 복구만을 기다리던 피해자들을 생각하면 기가 찰 노릇”이라며 “이영선 변호사를 전세사기피해자대책위원회에 들인 박정현 후보와 민주당 대전시당은 묵묵부답”이라고 말했다.

대전시당은 “민주당이 전세사기 피해자의 눈물을 닦아주고 싶다면 이영선 전 후보의 전세사기대책 단장에 임명한 것과 공천 취소에 대한 입장을 밝힐 것”을 촉구했다.

저작권자 © 에이티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