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로고.(사진=국민의힘 대전시당)
국민의힘 로고.(사진=국민의힘 대전시당)

대전시의 위탁기관 간부가 직원에게 민주당 박범계 후보 지지를 부탁하는 일이 벌어졌다며 21일 국민의힘이 박 후보의 해명을 요구했다.

국민의힘 대전시당은 21일 논평을 통해 “대전시 위탁기관 간부가 직원과 연봉협상을 하며 특정 후보 지지선언을 부탁하는 선거개입 사건이 벌어졌다”며 “해당 기관의 사무국장이 연봉협상 도중 직원에게 더불어민주당 박범계 후보의 지지선언 명단에 이름을 올려달라고 했던 것으로 확인됐다”고 밝혔다.

국민의힘 대전시당은 제보자로부터 확보한 녹취록에 따르면 해당 기관 사무국장이 직원과 연봉협상 도중 “박범계 의원에게 도움을 많이 받았다”며 “지지 선언 명단에 이름을 올려달라고 말했다”며 사실상 지지 선언을 강요한 것이라고 지적했다.

이어 “해당 센터는 대전시를 통하지 않고는 국비나 제도적 차원의 지원을 받을 수 없다”고 강조하며 “사무국장은 박범계 후보에게 어떤 도움을 받았다는 것인지, 혹시 센터 사무국장 취업에 박 의원이 도움을 줬다면 이는 명백한 채용비리에 해당한다”고 주장했다.

또 “녹취록이 외부로 나왔다는 것은 당사자들이 지지선언에 이름을 올리고 싶어하지 않은 것으로 볼 수 있는데 그렇다면 사무국장은 연봉협상을 내세워 지지선언을 강요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시당은 “사무국장이 말하는 도움은 무엇이고, 왜 위탁기관 센터 사무국장이 업무시간에 박 후보의 지지명단을 작성하고 있었는지에 대해 박범계 후보는 해명해야 한다”며 “과거 측근들의 돈 요구 사건 때처럼 모른다고 빠져나가지 말기를 바란다”고 강조했다.

이어 대전시와 선관위 등 관계당국의 해당 사안 조사를 주문했다.

한편, 이중호 대전시의원도 논평을 통해 해당 사안의 엄중한 조사를 촉구했다.

저작권자 © 에이티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