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업산학협동심의회 개최, 75개사업 235개소 보조사업자 선정

익산시청사DB
익산시청사DB

전북 익산시가 27일 농업산학협동심의회를 개최하고 총 사업비 62억 원 규모의 농촌지도사업 75개에 대해 대상자 235개소를 선정했다.

​주요 사업은 △청년 농업인 드론 지원 △농식품 가공사업장 품질향상지원 △귀농인 소득사업 및 생산 기반 지원 △밥쌀용 고품질 신품종 생산 및 확대보급 △기후 변화대응 원예작물 안정생산시범 △수출 딸기 품질향상 시범 등이다.

​특히 올해는 △청년농업인 농업기계 자율주행 기술도입 지원 △고품질 논콩 생산을 위한 기계화 신품종 및 건조 기술 보급 등 농업인 요구에 부응하는 신규사업이 추진된다.

​익산시는 시범사업의 성과를 높이기 위해 확정된 농가를 대상으로 사전교육과 평가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우수사례를 발굴하고 사업 추진에 따른 개선방안을 마련할 계획이다.

​류숙희 소장은 "확정된 사업을 내실 있게 추진해 농가 소득향상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급변하는 농업 환경에 대응할 수 있도록 현장 중심 맞춤형 기술보급과 지역특화작목 발굴에 중점을 두고 사업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농업산학협동심의회는 익산시 농업인단체, 농·축·원협 기관단체장 등 15명으로 구성돼 농촌지도 시범사업 선정 및 지역농업 발전 관련 사업을 심의하고  있다.

저작권자 © 에이티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