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학 전 필수예방접종(초등학교 4종, 중학교 3종) 권고

익산시청사DB
익산시청사DB

전북 익산시가 학생들의 감염병 예방 및 건강 보호를 위해 초·중학교 입학 전 필수예방접종을 완료할 것을 당부했다.

시 보건소는 2024년 초·중학교 입학 예정자 대상으로 예방접종 확인 사업을 실시해 예방접종 완료 여부를 확인하고 미접종자에게는 접종을 독려한다.

초등학교 입학 전 필수 예방접종은 △DTap(디프테리아, 백일해, 파상풍) 5차 △IPV(폴리오) 4차 △MMR(홍역, 유행성이하선염, 풍진) 2차 △일본뇌염 사백신 4차 또는 생백신 2차로 총 4종이다.

중학교의 경우 3종 △Tdap(또는 Td)(파상풍, 디프테리아, 백일해) 6차 △일본뇌염 사백신 5차 또는 생백신 2차 △HPV(사람유두종바이러스 감염증, 여학생 대상) 1차이다.

예방접종 완료 여부는 예방접종도우미 누리집(nip.kdca.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미접종자는 가까운 의료기관 또는 보건소에서 접종하면 된다. 단, 예방접종 금기자(접종 후 아나필락시스, 뇌증 발생하는 경우 등)는 진단받은 의료기관에 접종 금기 사유를 전산 등록 요청하면 접종하지 않아도 된다.

이진윤 보건소장은 "감염병을 예방하고 면역을 높이기 위해 예방접종은 필수"라며 "안전하고 건강한 학교생활 시작을 위해 입학 전 예방접종을 꼭 완료해 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에이티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