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티엔뉴스=이기종 기자] 충남 논산시(시장 백성현)는 민원콜센터가 ‘품질경영시스템 ISO 9001:2015’ 인증을 받았다고 17일 밝혔다.
국제 표준화 기구(ISO) 9001은 국제표준화기구(International Organization for Standardization)가 제정한 품질경영시스템의 국제표준으로 제품이나 서비스가 고객의 요구사항과 규제사항을 충족하고 지속적으로 개선되고 있음을 인증하는 제도이다.
그동안 논산시 민원콜센터는 논산시의 시정정보와 생활민원, 복지, 세금, 환경, 재난, 경제 등 다양한 분야에 대해 전문상담사가 친절하고 신속하게 상담해주는 서비스를 제공했다.
특히 단순한 부서 안내가 아니라 업무 매뉴얼을 바탕으로 한 신속한(one-call, one-stop) 서비스를 통해 시민들의 민원을 해결하기 위해 노력해 왔다.
논산시 관계자는 “민원콜센터의 ISO 9001 인증은 시민들에게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노력의 결과이며 앞으로도 서비스 품질과 상담역량을 지속적으로 개선하여 시민들의 만족도와 행정의 신뢰도를 높이겠다”고 말했다.
에이티엔뉴스 이기종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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