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계룡시(시장 이응우)는  1일 오전 7시경 새터산 공원에서 2024년 갑진년(甲辰年) 해맞이 행사를 가졌다.(사진=계룡시)
충남 계룡시(시장 이응우)는  1일 오전 7시경 새터산 공원에서 2024년 갑진년(甲辰年) 해맞이 행사를 가졌다.(사진=계룡시)

[에이티엔뉴스=이기종 기자] 남 계룡시(시장 이응우)는 1일 오전 7시경 새터산 공원에서 2024년 갑진년(甲辰年) 해맞이 행사를 가졌다고 밝혔다.

2024년 새해 아침 계룡시 새터산 공원에서 갑진년 청룡(靑龍)의 해를 맞아 열린 해맞이 행사에 이응우 시장, 김범규 계룡시의회 의장을 비롯해 이용권 의원, 신동원 의원, 최국락 의원 등 계룡시의원, 계룡시민 1000여 명 등이 참여했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시민들은 ▴엄사예술단의 신명나는 공연 ▴새해 메시지 낭독 ▴새해 축원 공연 등 다채로운 해맞이 행사를 즐기며 새해의 소망과 희망을 담은 일출을 함께 맞았다.

또 “2024 갑진년 ‘푸른 용의 해’ 뜻깊은 순간들로 가득한 새해가 될 거에요~ 푸른 용처럼 높은 비상을 위해 모든 소망이 이루어지는 2024년”이라는 문구가 새겨진 포토존과 별도로 준비된 소망나무에 소원성취 내용을 걸기도 했다.

행사 후에는 계룡소방서 의용소방대연합회가 정성껏 준비한 새해 첫 떡국을 나눠주며 이른 아침 추위에도 행사장을 찾아준 시민들의 몸과 마음을 따뜻하게 녹였다.

2024년 갑진년(甲辰年) 해맞이 행사와 관련해 이응우 계룡시장은 “추운 날씨에도 떠오르는 해를 보며 새해의 시작을 함께해 준 시민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갑진년 새해에는 소망하는 모든 일들이 이루어지고, 시민 모두가 소망하는 ‘행복이 넘치는 Yes 계룡’ 조성을 위해 모든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에이티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