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계룡시(시장 이응우)는 지난 9일 국립공주대학교와 공공정책 개발·자문, 지역인재 육성 등을 내용으로 하는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사진=계룡시)
충남 계룡시(시장 이응우)는 지난 9일 국립공주대학교와 공공정책 개발·자문, 지역인재 육성 등을 내용으로 하는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사진=계룡시)

[에이티엔뉴스=이기종 기자] 충남 계룡시(시장 이응우)는 지난 9일 국립공주대학교와 공공정책 개발·자문, 지역인재 육성 등을 내용으로 하는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계룡시와 공주대 간의 업무협약식은 이응우 시장과 공주대학교 임경호 총장 등 양 기관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특히 이번 업무협약은 계룡시 개청 20주년을 맞아 다양한 분야에 대한 시민교육 욕구를 충족하고 계룡시 발전을 위한 공공정책 개발 및 자문기관 다양화를 위한 것으로 지난 8월부터 공동발전을 위한 상호협력 공감대를 형성하고 실무협의를 지속해온 결과이다.

계룡시와 공주대 간 업무협약 주요 내용으로는 ▴계룡시 발전을 위한 공공정책 개발 및 자문 ▴문화·관광 자원 및 축제 프로그램 등 개발 ▴평생교육 프로그램 개발 지원 및 학습시설 공동 활용 ▴공무원 위탁 교육 및 역량강화 프로그램 운영 ▴지역인재 육성을 위한 사업 등이다.

이번 국립공주대학교와 업무협약(MOU) 체결과 관련해 이응우 계룡시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국립공주대학교와 폭넓은 교류의 장을 마련, 상생협력의 길로 나아갈 수 있게 되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 “공주대학교의 전문적 교육시스템이 교육, 문화, 정책개발 등 다양한 분야에서 시정 발전의 마중물 역할을 할 수 있도록 공주대학교와의 협력을 보다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에이티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