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계룡시의회는 6일 오전 11시경 개원 20주년 기념식을 개최했다.(사진=이기종 기자)
충남 계룡시의회는 6일 오전 11시경 이응우 계룡시장 등 지역인사가 참석한 가운데 개원 20주년 기념식을 개최했다.(사진=이기종 기자)

[에이티엔뉴스=이기종 기자] 충남 계룡시의회는 개원 20주년 기념식을 개최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계룡시의회의 개원 20주년 기념식은 6일 오전 11시경에 이뤄졌으며 이응우 계룡시장 등 지역 인사가 참석했다.

이날 20년사 경과보고, 의정홍보영상, 공로패 수여, 기념사 및 축사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이 자리에서 김범규 계룡시의회 의장은 “오늘이 있기까지 시민의 진정한 대의기관으로서 역할을 다할 수 있도록 아낌없는 성원과 지지를 해주신 시민분들과 어려운 역경 속에서도 헌신적으로 활동하고 지원해주신 많은 분들께 감사드린다”며 감사 인사를 전했다.

그러면서 “항상 시민의 눈으로 시민이 주인이 되는 진정한 지방자치를 실현하여 안전한 계룡, 민생경제가 살아나는 계룡시 건설을 위해 의원 모두가 최선을 다하겠다”는 말했다.

이어 이응우 계룡시장은 “계룡시의회 개원 20주년을 우리 시민들과 함께 진심으로 축하드린다”면서 “지난 20년간 우리 시의회 발전을 위해 헌신노력해 오신 역대의원님과 축하자리에 함께하신 귀빈 여러분께 존경과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고 감사의 인사를 표했다.

이어 “지방자치의 양대 축으로서 우리 집행부와 모범적인 협치를 통하여, 시정 현안 해결에 있어서도 미래지향적인 정책대안을 제시하는 등 대의기관으로서의 역할을 충실하게 수행해 왔다”면서 “이제 시의회 개원 20주년을 계기로 그동안의 성장을 발판삼아 의회와 집행부가 상호협조와 이해를 바탕으로 견제와 균형을 이루면서 시민이 행복한 도시, 누구나 살고 싶어하는 안전한 도시, 진정한 국방수도 완성을 위해 동반자적 입장에서 뜻과 힘을 모아 주시길 소망한다”고 말했다.

다음은 계룡시의회 개원 20주년 기념식과 관련된 이응우 계룡시장의 축사 전문이다.

존경하는 김범규 의장님과 의원님, 그리고 내외 귀빈 여러분! 국방수도 계룡시장 이응우입니다.

계룡시의회 개원 20주년을 우리 시민들과 함께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또한, 지난 20년간 우리 시의회 발전을 위해 헌신노력해 오신 역대의원님과 축하자리에 함께하신 귀빈 여러분께 존경과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2003년, 市 개청과 함께 개원한 우리 시의회는 민의의 대변자로서, 풀뿌리 민주주의발전을 선도하면서, 지역발전과 주민의 복리증진에 크게 기여해 왔습니다.

특히, 지방자치의 양대 축으로서 우리 집행부와 모범적인 협치를 통하여, 시정 현안 해결에 있어서도 미래지향적인 정책대안을 제시하는 등 대의기관으로서의 역할을 충실하게 수행해 왔습니다.

이제 시의회 개원 20주년을 계기로 그동안의 성장을 발판삼아 의회와 집행부가 상호협조와 이해를 바탕으로 견제와 균형을 이루면서 시민이 행복한 도시, 누구나 살고 싶어하는 안전한 도시, 진정한 국방수도 완성을 위해 동반자적 입장에서 뜻과 힘을 모아 주시길 소망합니다.

다시 한번 계룡시의회 개원 20주년을 축하드리며 함께하신 모든 분들의 가정에 축복이 함께 하시기를 축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에이티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