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은 KB국민은행과 블록체인·핀테크 스타트업 기술 사업화를 지원하고 유망 스타트업 발굴 및 공동육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사진=이기종 기자)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은 KB국민은행과 블록체인·핀테크 스타트업 기술 사업화를 지원하고 유망 스타트업 발굴 및 공동육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사진=인터넷진흥원)

[ATN뉴스=이기종 기자]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은 KB국민은행과 블록체인·핀테크 스타트업 기술 사업화를 지원하고 유망 스타트업 발굴 및 공동육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한국인터넷진흥원과 KB국민은행 간 업무협약은 블록체인·핀테크 스타트업의 지속 성장을 지원하고자 대기업 협업을 통한 사업화 기회 마련, 투자유치 지원 등을 하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 사업과 연계가 되어 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블록체인·핀테크 스타트업 사업화 지원 ▲유망 스타트업 발굴 및 공동육성 ▲블록체인·핀테크 등 디지털 신기술 교류 및 전문 인력양성 등에 상호 협력한다.

KISA 권현오 디지털기반본부장은 “KISA는 대기업 만남이 어려운 스타트업에 사업화 기회를 제공하고 블록체인·핀테크 스타트업의 기업성장 전주기 지원을 위해 앞으로도 공공·민간 협력을 확대해 나아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에이티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