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칩의 ‘철판김치볶음밥 누룽지 과자’는 7일부터 킨텍스에서 열린 서울국제식품산업대전 ‘서울 푸드 어워즈 2022’중 힐링 부문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사진=서울칩)
㈜서울칩의 ‘철판김치볶음밥 누룽지 과자’는 7일부터 킨텍스에서 열린 서울국제식품산업대전 ‘서울 푸드 어워즈 2022’중 힐링 부문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사진=서울칩)

[ATN뉴스=이기종 기자] ㈜서울칩은 7일부터 킨텍스에서 열린 서울국제식품산업대전의 ‘서울 푸드 어워즈 2022’ 중 힐링 분야에서 ‘철판김치볶음밥 누룽지 과자’가 우수 상품으로 선정됐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서울 푸드 어워즈 2022’에서 힐링 분야 우수 상품으로 선정된 ㈜서울칩의 ‘철판김치볶음밥 누룽지 과자’ 는 한국인의 전통음식인 누룽지를 현대인의 입맛에 맞게 개발한 것으로 식당에서 삼겹살을 먹고 밥을 볶아 눌린 맛을 그대로 살렸다.

철판김치볶음밥 누룽지 과자의 성분을 보면 국산 햅쌀을 94%로 사용하며 서해 바다에서 재배한 김이 들어가 감칠맛을 더했다.

또 기름에 튀기는 제품이 아니라 굽는 제품이기 때문에 194kcal로 열량이 상대적으로 낮고 밀가루가 들어가지 않아 글루텐프리 제품이다.

한편 서울칩은 ‘철판김치볶음밥 누룽지’ 외에도 유기농 라인으로 ‘서울칩 치즈’, ‘서울칩 코코넛’, ‘서울칩 퀴노아’ 등의 제품을 지난 2020년에 출시했다. 

그동안 서울칩은 tvN 드라마 ‘우리들의 블루스’, 영화 ‘해적2-도깨비 깃발’, 넷플릭스 드라마 ‘고요의 바다’ 등에 협찬했다.

이번 ‘서울 푸드 어워즈 2022’ 행사는 5개부문으로 힐링, 이노베이션, 기호식품, 수입식품, 에코페키지 총 7단계의 인증단계를 거쳐 선정되고 서울푸드 어워즈에 선정된 기업은 코트라(KOTRA)의 인증서와 인증마크가 제공된다.

서울칩 관계자는 "식품도 크리에이티브한 시대가 되면서 상상력을 현실의 제품으로 만든 서울칩의 철판김치볶음밥이 K-드라마, K-팝처럼 세계시장에서 K-디저트로 사랑받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에이티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