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특별자치시의회는 22일 본회의장에서 ‘2021년 청소년 의회교실 소감문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사진=세종시의회)
세종특별자치시의회는 22일 본회의장에서 ‘2021년 청소년 의회교실 소감문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사진=세종시의회)

[ATN뉴스=이기종 기자] 세종특별자치시의회는 ‘2021년 청소년 의회교실 소감문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2021년 청소년 의회교실 소감문 공모전’은 올해 의회교실 프로그램에 참가한 학생 315명을 대상으로 소감문을 공모했고 그에 대한 결과로 ▲최우수상 이준서(아름초5) ▲우수상 서지수 (으뜸초6), 김서아(으뜸초6) ▲장려상 정재형(으뜸초6), 왕수빈(나래초6), 김민유(아름초5) 등 총 6명의 학생이 심사위원회 심사를 거쳐 선정됐다.

그동안 세종시의회는 청소년의 의회 체험을 통한 건전한 민주시민 역량을 향상하기 위해 2017년부터 청소년 의회교실 프로그램을 운영해왔으며 올해는 코로나19 확산세에 따라 총 13차례 비대면 및 대면 방식을 병행해 추진했다.

최우수상을 수상한 이준서 학생은 소감문을 통해 “의회 교실 프로그램에 참여해서 ‘용기’, ‘기록하고 적는 것’, ‘필요한 것을 생각해보는 것’, ‘우리 모두를 사랑하고 존중하고 배려하는 것’을 배우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어 수상식에서 이태환 세종시의회의장은 “내년에도 더 많은 청소년들에게 의미 있는 의회 체험의 기회를 제공할 수 있도록 의회교실을 확대하는 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에이티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