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주 목요일 오전 11시 ‘박상돈의 돈워리(Don’t Worry)’운영

SNS 채널 라이브 방송 시문박답 시즌2 ‘박상돈의 돈워리(Don’t Worry)’ 방송 모습.(사진제공=천안시)

충남 천안시 SNS 채널 라이브 방송이 시문박답 시즌2 ‘박상돈의 돈워리(Don’t Worry)’로 새롭게 돌아왔다.

4일 시에 따르면 지난해 8월 ‘코로나19 브리핑’으로 시작한 비대면 소통은 시대에 맞게 온라인 채널 SNS 활용한 소통 강화 위해 ‘시민이 묻고 박상돈이 답하다. 시문박답’을 운영해 왔다.  

그동안 시문박답은 32회 운영됐으며 코로나19 상황에 대해 박상돈 시장이 직접 설명하고 대중교통, 교육, 인구 등 다양한 분야에서 시민의 질문을 받아 답변하며 궁금증과 민원을 해결하기 위해 적극 노력해왔다. 

시민들 호응에 힘입어 2주에 한 번 운영하던 라이브 방송을 매주 목요일 오전 11시로 변경해 확대 운영하기로 했다. 

4일 처음으로 문을 연 ‘박상돈의 돈워리(Don’t Worry)’는 자유로운 주제를 다루며 활발하게 시민과 공감대를 형성했다.

박상돈 시장은 방송에서 “신학기를 맞아 교직원과 보육교사 등 교육 관계자들께서 학생들의 안전한 교육환경 위해 솔선수범으로 나서고 있다”며 “코로나19 검사를 받아보실 것을 권하고 코로나19 극복 위한 예방과 방역 중요성을 알렸다”고 말했다.

또한 시민들과 실시간 댓글 소통에서 “‘돈워리’는 시민 여러분과 함께 만들어 나가는 코너”라며 라이브 방송의 주체가 시민임을 강조했다. 

박상돈 시장이 라이브 방송에서 답하길 원하는 질문이 있는 시민은 페이스북(Facebook)과 인스타그램(Instagram) 등 ‘천안시 공식 SNS 채널’에 올리면 된다.

천안시는 라이브 방송과 대면으로 운영하는 열린시장실 등 시민과의 소통행정을 매진하고 있다. 

이와 관련 지난해는 ICSI‧SCSI‧CQI 고객만족도 평가결과에서 100대 공공 고객만족도 종합지수인 78.21점보다 월등히 높은 87.12점을 받는 등 높은 시민 만족도를 달성하기도 했다.

박상돈 천안시장은 “코로나19로 인해 많은 시민들 민원해소에 한계가 있어 온라인 통해서라도 답답한 시민들 마음을 해결하기 위해 매주 라이브방송을 하게 됐다”면서 “대면으로 운영하는 열린시장실과 더불어 시문박답 시즌2 ‘박상돈의 돈워리(Don’t Worry)’에 대한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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