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과학·경제 산업일반
LIG넥스원, 육군 ‘차세대 게임체인저’ 핵심기술 소개
LIG넥스원은 지난 18일부터 고양시 킨텍스에서 열린 ‘대한민국 방위산업전(Defense & Security Expo Korea 2020)’에 참가해 변화하는 전장환경에 특화된 통합솔루션을 공개했다./ⓒLIG넥스원

[ATN뉴스=이기종 기자] LIG넥스원은 지난 18일부터 고양시 킨텍스에서 열린 ‘대한민국 방위산업전(Defense & Security Expo Korea 2020)’에 참가해 변화하는 전장환경에 특화된 통합솔루션을 공개했다고 20일 밝혔다.

LIG넥스원은 국내 최대 규모의 지상무기 전문 방산전시회 참가를 통해 인공지능 무인화, 워리어 플랫폼 등을 주제로 전시장을 구성하고 軍이 중점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차세대 게임체인저’ 및 ‘아미타이거 4.0’에 최적화된 핵심기술을 선보였다.

또 국방과학연구소의 민군협력진흥원이 주도하는 민군기술협력사업의 지원을 받아 개발 중인 무인수상정(해검-3호)과 다목적 무인헬기, 소형 정찰 드론을 비롯해 미래형 보병체계의 핵심 기술로 높은 관심을 받고 있는 근력증강로봇 등 주요 무인‧로봇 제품군을 소개했다.

이어 해외 국방 관계자 등을 대상으로 수출 전략 제품군으로 높은 관심을 받고 있는 2.75인치 유도로켓 ‘비궁’, 휴대용 지대공 유도무기 ‘신궁’, 대전차 유도무기 ‘현궁’, 대포병탐지레이다-II 등 유도무기와 감시정찰 장비를 전시했다.

LIG넥스원 김지찬 대표이사는 “이번 전시회를 계기로 세계적 수준으로 발전한 대한민국 최첨단 무기체계의 수출기반을 더욱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에이티엔뉴스 이기종 기자  dair0411@gmail.com

<저작권자 © 에이티엔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에이티엔뉴스 이기종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