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대전·세종 대전
유아 학습권 보호와 유연한 유치원 교육과정 운영 지원- 강화된 밀집도 최소화 지원을 위한 유치원 원격수업 자료 개발·보급
대전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강화된 밀집도 최소화 조치 기간이 연장됨에 따라 유아 학습권 보호와 유연한 유치원 교육과정 운영 지원을 위해 유치원 원격수업 자료를 제작해 관내 유치원에 보급했다.(사진제공=대전시교육청)

대전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강화된 밀집도 최소화 조치 기간이 연장됨에 따라 유아 학습권 보호와 유연한 유치원 교육과정 운영 지원을 위해 유치원 원격수업 자료를 제작해 관내 유치원에 보급했다.
 
18일 대전교육청에 따르면, 상상놀이, 함께놀이, 인성·안전교육으로 구성된 이번 자료는 코로나19로 인해 원격수업으로 전화되거나 밀집도 최소화를 위해 등원수업과 원격수업을 병행해야 하는 상황에서 유아 학습권 보호와 교원의 업무 지원을 위해 개발됐다.

현장 교원으로 구성된 자료 개발위원들은 개정 누리과정과 연계해 놀이 중심의 ‘주간놀이계획’과 동영상이 포함된 ‘놀이지원 자료’를 제작하였으며 주변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솔방울, 나뭇잎, 종이컵 등의 재료로 가정에서 놀이할 수 있게 활동을 구성했다. 

대전시교육청에서 배포하는 유치원 원격수업 자료 중 주간놀이계획.(사진제공=대전시교육청)

또한 동영상과 파워포인트로 제작된 놀이지원 자료를 대전유아교육진흥원 홈페이지에 탑재해 활용이 용이하도록 했다.

대전시교육청 김윤배 유초등교육과장은 “단위 유치원에서 쉽게 활용 가능한 원격수업 자료 지원으로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교원의 업무 부담 해소와 내실있는 교육과정 운영에 보탬이 되기를 바란다”며 “놀이 중심 유치원 교육과정에 대한 학부모 인식 제고와 유아 주도의 놀이 환경을 지원할 수 있는 질 높은 원격수업 자료를 지속적으로 개발하여 보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현식 기자  atnnews@daum.net

<저작권자 © 에이티엔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현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