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대전·세종 대전
대전시, "대전연축 도시개발구역 지정" 고시- 대덕구 도시균형발전 해소를 위한 초석 마련
대전시는 22일 대덕구 연축동 249번지 일원 24만 1650㎡부지에 도시개발구역을 지정 고시했다. 사진은 대전연축 도시개발구역 지정_개략적인 토지이용계획도.(자료제공=대전시)

대전시는 22일 대덕구 연축동 249번지 일원 24만 1650㎡부지에  도시개발구역을 지정 고시했다. 

대전연축 도시개발사업은 지난 2009년부터 추진한 대덕구의 숙원사업으로 그린벨트(GB) 해제와 도시개발구역이 지정됨에 따라 대덕구의 중심인 연축 생활권을 중심으로 도심 활성화가 가시화 될 전망이다.

대덕구는 행정구역의 약 60%가 개발제한구역을 차지하고 주거환경이나 일자리 창출 부재 등으로 도시성장이 정체돼 인구의 급격한 감소를 맞고 있다.

대덕구의 시가화는 북부 신탄진 생활권과 남부 오정ㆍ송촌 생활권으로 분리돼 지역 불균형 초래, 양극화가 날로 심화되고 있으며, 대덕구 최남단에 대덕구청이 위치함에 따라 행정서비스 불균형이 초래돼 지역균형발전을 위한 다양한 개발 정책이 필요한 상황이다.

대전시는 22일 대덕구 연축동 249번지 일원 24만 1650㎡부지에 도시개발구역을 지정 고시했다. 사진은 대전연축 도시개발구역 지정_위치도.(사진제공=대전시)

이현식 기자  atnnews@daum.net

<저작권자 © 에이티엔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현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