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당 시의원 일동 “‘무죄추정, 무죄확신’으로 시민 우롱 말라”

박상돈 천안시장 후보(가운데)와 통합당 소속 천안시의원 일동./에이티엔뉴스=김형태 기자

미래통합당 박상돈 천안시장 후보와 당 소속 시의원 일동은 9일 오전 10시 충남도당서 공직선거법 위반 관련한 기자회견을 열었다.

박상돈 후보는 “충남도선관위에서 전·현직 공무원들과 연루된 시장후보를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로 검찰에 고발한 것으로 알고 있다”며 “저로 오해하고 있어 확인 전화를 많이 받는다. 공무원과 식사한 사람은 제가 아닙니다”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선관위에서 발표한 A는 공무원을 지칭하는 것이고 B는 시장후보를 지칭하는 것뿐인데 이 이니셜로 인해 박상돈으로 오해하는 분들이 있다”면서 “거듭 말씀드리지만 B시장후보가 제가 아니라는 것을 확실히 밝힙니다”라고 강조했다.

이어 통합당 소속 시의원들도 기자회견 발표 자리에 서서 현직 공무원과 시장 후보자 검찰 고발과 관련해 비난 목소리를 냈다. 

이들은 “더불어민주당 어느 분께서 구본영 전 시장 선거 때 ‘무죄추정의 원칙’을 주장했지만 사실과 달라 천안시민 혈세로 4월 15일 보궐선거를 치뤘게 됐다”며 “이번 보궐선거로 인해 많이 놀라고 당황했을 천안시민들인데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로 검찰에 기소됐으니 보궐선거에 또 보궐선거를 치르려 하는가”라고 지적했다.

또 “더 이상 ‘무죄추정’이니 ‘무죄확신’이니 하는 말로 또 다시 천안시민을 우롱하지 말라”고 쐐기를 박았다.

한편 법원으로부터 당선무효형을 선고받은 구본영 전 천안시장 선거 때 더불어민주당 박완주 천안을 국회의원 후보가 ‘무죄추정’과 시장후보로 적합하다는 주장을 했었다. 

저작권자 © 에이티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