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착세력 및 토착비리의 비호하는 서천경찰이 아니길~

7일 서천시민단연대 및 서사모는 서천경찰서 앞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서천군내의 공익을 목적으로 한 2019년 사법기관에 고발 3건 및 관련 언론 보도된 당구협회 보조금법 위반 및 추가 건 등에 대해 신속하고 철저한 수사를 촉구했다./출처= 서천시민단연대

충남 서천시민단연대 및 서사모는 7일 서천경찰서 앞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서천군내의 공익을 목적으로 한 2019년 사법기관에 고발 3건 및 관련 언론 보도된 당구협회 보조금법 위반 및 추가 건 등에 대해 신속하고 철저한 수사를 촉구했다. 

이들은 충남당구연맹 회장 보조금 횡령 의혹 등과 관련 사실관계가 뚜렷한 상황임에도 충남지방청에서 서천경찰서로 이관, 수사가 진행된다고 하는데 현재까지 제대로 수사가 진행되지 않고 있다고 주장했다.

이어 “언론보도 등을 통해 알려진 내용과 함께 선수들 훈련비 상납금 및 대회 포상금 횡령 의혹, 임대료 불법 행위에 대한 1억여원 상당의 편취 등을 언론에 의해 상당한 근거를 직· 간접적으로 제보를 했으나 바쁘다는 핑계로 제대로 수사의 지지부진함은 봐주기식 아니면 증거인멸 및 회유의 기회를 주기위한 새로운 수사기법인가라며 황당함을 금 할길 없다”고 말했다.      

더욱이 “서천군은 위탁사업자의 5여년간 종량제봉투 횡령사건과 관련 1월 진정과 서사모의 3월 중순 경부터 고발장을 접수한 상태로 10개월이 넘어가는데 현재까지 어떠한 소식도 없다”라며 “서천군민의 재산에 대한 9억에서 10억여 원 이상의 횡령액에 대한 수사 및 종량제봉투 불법인쇄의 증거물 수집 범법행위에 대한 수사, 이에 공무원들의 직무관련 범법 행위 등을 고발 했으나 10개월여 동안 지지부진함으로 제대로 수사하지 않은 책임을 묻겠다”고 밝혔다.   

덧붙여 “지역시민단체 A 씨의 거짓이력으로 서천군으로부터 명예 감독관 직을 취득해 지역 간판정비사업 등에 이권개입 및 사업자로부터 수백만원씩(2백~4백만원)갈취한 의혹과 도민체전당시 홍보 관련 입찰 건에 대한 입찰법위반 등에 대해서도 신속하고 철저한 수사를 촉구했다. 

 

저작권자 © 에이티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