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충남 부여
충남 부여군, 제7기 지역보건의료계획 성과대회 최우수기관상 수상
4일 보건복지부가 주최한 ‘2019년 제7기 지역보건의료계획 성과대회’에서 부여군보건소가 충청남도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을 받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부여군)

충남 부여군보건소(소장 김갑수)는 4일 보건복지부가 주최한 ‘2019년 제7기 지역보건의료계획 성과대회’에서 충청남도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을 받았다고 5일 밝혔다.

부여군에 따르면 이번 평가는 지역보건의료 학계 전문가로 구성된 평가위원회의 평가 결과로 부여군은 생활터별 맞춤형 건강도시 조성, 통합건강증진사업 등 특색 있는 사업전략과 성과지표 목표수준의 적정성을 인정받아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쾌거를 거뒀다.

제7기 지역보건의료계획은 2019년~2022년의 중장기 보건계획으로 부여군은 2018년 4월 지역보건의료계획 T/F팀을 구성하고 충청남도 내 대학교수 등의 자문과 심의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수립되었으며, 계획서 중점 추진전략은 보건의료서비스 접근성 강화로 건강형평성 제고, 지역사회 중심 예방적․통합적 건강관리, 다분야간 협력을 통한 건강안정망 확보 등 3개 분야로 지역사회 건강문제에 접근했다.

김갑수 보건소장은 “적극적인 보건사업 추진을 통해 제7기 지역보건의료계획 중점 전략을 달성하여 지역주민 모두가 건강할 수 있는 행복한 부여가 되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에이티엔뉴스 조문현 기자  atntv@naver.com

<저작권자 © 에이티엔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에이티엔뉴스 조문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