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사회 사회일반
한국효문화진흥원-공무원연금공단 대전지부, 업무협약 체결
15일 장시성 한국효문화진흥원장(가운데 왼쪽)과 이준 공무원연금공단 대전지부장(가운데 오른쪽)은 한국효문화진흥원 2층 회의실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다.(사진제공=한국효문화진흥원)

한국효문화진흥원(원장 장시성)과 공무원연금공단 대전지부(지부장 이준)는 15일 한국효문화진흥원 2층 회의실에서 관계자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효문화 진흥과 은퇴공무원 인프라 구축의 연계 관련한 제반사항 협조, 은퇴공무원 사회공헌활동 지원을 위한 효문화 프로그램 공동기획 및 정보 공유, 효문화 확산을 위한 공동 프로그램의 개발 및 홍보 등 상호 협력체계를 구축했다.
 
이준 공무원연금공단 대전지부장은 “이번 한국효문화진흥원과의 업무 협약으로 전통문화인‘효’를 통해 새로운 형태로 은퇴공무원의 사회공헌활동 프로그램을 개발함과 더불어 이와 연계된 다양한 캠페인 전개로 효실천 생활화와 은퇴공무원 인프라의 성공적 구축을 이룰 수 있는 큰 계기가 마련됐다”고 말했다.
 
장시성 한국효문화진흥원장은 “근본을 잃지 않고 새 것을 창조하는 법고창신의 자세로 은퇴공무원의 종합 복지서비스를 담당하는 공무원연금공단 대전지부와의 업무협약을 통해 국민들에게 효문화의 중요성과 아름다움을 알리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공무원연금공단 대전지부와의 협업으로 효문화 진흥을 위한 다양한 사업에 선도적 역할을 하겠다”고 강조했다.

에이티엔뉴스 정완영 기자  atntv@naver.com

<저작권자 © 에이티엔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에이티엔뉴스 정완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