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대전·세종 대전
유성구, 노은동 은구비공원에 유아숲체험원 개장
6일 노은동 은구비유아숲체험원에서 어린이들이 유아숲지도사의 지도 아래 숲 놀이시설로 달음박질하고 있다./에이티엔뉴스=이현식 기자

대전 유성구가 은구비역사공원내 유아숲체험원을 조성하고 6일 준공식을 가졌다.

 유성구에 따르면 유아숲체험원은 기존의 어린이공원이나 놀이터를 벗어나 숲에서 뛰어놀며 체험하는 새로운 개념의 어린이놀이공간이다.

구는 지난해 계산동에 조성한 ‘학의숲 유아숲’에 이어 올해 총 사업비 3억 원을 투입해 ‘은구비 유아숲’을 조성했다.

은구비 유아숲은 노은동 아파트단지와 유성선병원 사이에 위치한 자연형 공원으로 인근 수림대와 함께 우듬지놀이집, 흔들다리 등 20가지 놀이시설과 유아숲본부(대피소)가 설치돼 있다.

6일 노은동 은구비유아숲체험원에서 정용래 우성구청장이 아빠미소로 흐믓하게 웃고 있다./에이티엔뉴스=이현식 기자

정용래 구청장은 “숲은 우리에게 놀이터이자 학교이며 고향 같은 곳”이라며, “유아숲체험원을 통해 아이들이 마음껏 뛰어놀며 몸과 마음 모두 건강하게 자라기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구는 향후 전민‧관평 권역에 유아숲체험원을 추가로 조성할 계획이다.

6일 노은동 은구비공원 내 조성된 은구비유아숲체험원 준공식에서 정용래 유성구청장(가운데), 하경옥 유성구의회의장 등 내빈들이 테이프커팅을 하고 있다./에이티엔뉴스=이현식 기자
6일 노은동 은구비유아숲체험원에서 어린이들이 유아숲지도사의 지도 아래 놀이시설을 즐겁게 체험하고 있다./에이티엔뉴스=이현식 기자

 

에이티엔뉴스 이현식 기자  atntv@naver.com

<저작권자 © 에이티엔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에이티엔뉴스 이현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