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 8일 지역 국회의원과 예결위 소속의원 만나…주요 현안 협조 당부

구본영 천안시장이 지난 8일 정부예산 확보를 위해 국회를 방문해 예결위 간사인 조정식(더불어민주당 경기시흥을) 의원에게 내년도 정부예산 시급성과 필요성을 설명하고 있는 모습.(사진제공=천안시청)

충남 천안시는 구본영 시장이 국회를 방문, 지역 국회의원과 예산결산위원회(예결위) 소속 의원을 만나 예산확보에 총력전을 펼쳤다고 9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구 시장은 지난 8일 지역구 국회의원 박완주, 윤일규, 이규희 의원을 차례로 방문해 지역현안 사업의 시급성과 필요성을 설명했다.
 
또 예결위 간사인 조정식(더불어민주당 경기시흥을) 의원과 예결위 소속 위원인 조승래(더불어민주당 대전유성갑), 성일종(자유한국당 서산태안) 의원과 면담을 하고 예산 증액·지원을 건의했다.
 
구시장은 또 지난 8월에 이어 박수현 국회의장 비서실장을 재차 방문해 지역 현안 해결을 위한 국가예산 확보 당위성을 설명하고 정치권의 적극적인 관심을 당부했다.
 
건의 사업은 내년도 정부예산 중 예산 편성 단계에서 감액되거나 반영되지 않은 사업들로 ▲천안직산도시첨단산업단지 진입도로 개설 3억4천 ▲직산~부성 국도개설 10억 ▲입장~진천 국도 건설 10억 ▲성환~입장 국도 건설 10억 ▲봉서산 생태공원 조성 12억5천 ▲노후공공청사 복합개발사업 15억 ▲정신건강복지센터 신축 44억 등 7건 105억원 등이다.

구 시장은 “정부예산 확보를 위해 전국 지자체에서 국회를 방문하는 등 예산확보에 사활을 걸고 있는 상황으로 최대한 많은 국회의원을 만나 우리시 예산증액에 공감대를 형성했다”며 “예산안 확정시까지 모든 역량을 동원해 정부예산 확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에이티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