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대 전략분야, 13개 중점과제, 87개 단위사업 추진 본격 시동

서천군 민선7기 군수 공약사업 실천계획 보고회 개최 모습(사진제공=서천군청)

서천군은 21일 대회의실에서 부서장 및 공약사업 담당 팀장 등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민선7기 군수 공약사업 실천계획 1차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는 지난 7월 한 달간 부서별로 공약사항을 검토해 마련한 5대 전략 분야 13개 중점과제, 87개 단위사업에 1조7000억원의 재원투자 실천 계획을 집중 확인했다.
 
5대 전략 분야별로는 ▲튼튼한 지역경제 20건 ▲머무는 문화관광 21건 ▲힘 있는 균형발전 21건 ▲누리는 교육복지 21건 ▲통하는 신뢰행정 4건 등으로 지난 6.13 지방선거 시 발표 공약수였던 78건에서 분리 및 통합 등 내부 조정을 통해 87건이 보고됐다.
 
군은 공약사업이 연차별 계획대로 차질 없이 이행될 수 있도록 정책목표와 세부 실천계획, 재원계획을 명확히 수립하고 보고회에서 도출된 문제점에 대해서는 면밀한 검토를 통해 즉시 수정·보완한다는 방침이다.
 
또 8월 중 공약이행평가를 위한 주민배심원단을 구성하고 주민의 공약 실천계획 평가를 거쳐 추진방향 최적안을 모색해 올 11월 중 민선7기 공약실천계획을 최종 확정할 계획이다.

노박래 군수는 “공약은 어느 하나 소홀하게 할 수 없는 군민들과의 소중한 약속인 만큼 초기 계획부터 철저를 기해 내실 있는 실행 계획을 수립하기 바란다”며 “모든 군민이 공감하고 만족하는 공약사업을 완성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 에이티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