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지역 유권자 여론조사 참여 제보 10여건 주장 제기

자료화면=자유한국당 로고

자유한국당 부여군 기초의회 후보자 경선을 위한 여론조사가 규정대로 이뤄지지 않고 부정이 개입됐다는 의혹이 제기돼 파장이 예상된다.
 
이번 경선에 참여한 일부 예비후보자들은 27일 당초 경선을 위한 여론조사를 각 지역별로 진행하기로 했으나 타 지역 유권자가 개입한 정황이 있다며 의혹을 제기하고 나섰다.
 
이들에 따르면 지난 18일 경선에 참여할 11명의 예비후보자 전원이 충남도당에 모여 제7회 전국동시지방선거 후보자 선출을 위한 여론조사 시행규칙 제2조 2항에 따라 ‘가’, ‘나’, ‘다’ 각 지역별로 일반 유권자 300~500명을 대상으로 21일부터 25일까지 여론조사를 실시하기로 합의했다는 것.
 
이같은 합의에 따라 ‘가’지역(부여, 규암, 은산, 석성, 초촌)은 4명 선출에 8명의 예비후보가 등록해 2대1의 경선경쟁률로 관심이 모아지기도 했었다.
 
그러나 24일 발표된 자유한국당 부여군 기초의회 후보자 경선 여론조사 결과, ‘가’지역 여론조사에 타 지역 유권자가 참여했다는 의혹이 제기되면서 이들이 강력 반발하고 나섰다
 
‘가’지역 경선에 참여했던 A씨는 “‘나’지역은 2명 선출에 2명이 등록, 경선여론조사가 필요없는데 이 지역 유권자들이 여론조사에 참여한 것으로 드러났다”며 “이는 명백한 부정행위로 도당 차원의 철저한 진상규명이 요구된다”고 지적했다.
 
또 다른 예비후보 B씨는 “여론조사가 각 지역별 기준으로 실시되어야 하는데 부여군 전체를 기준으로 이뤄졌다”며 “이같은 사정을 잘 모르는 유권자들이 타 지역 여론조사에 참여했다는 제보가 10여 건 잇따르고 있다”고 폭로했다.
 
이어 "이번 여론조사를 실시한 기관을 방문해 선거표본을 확인하고 부정 개입의혹이 사실로 드러날 경우, 여론조사 무효에 대한 법적조치를 강구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들은 26일 충남도당을 항의방문했으나 직원들이 없어 발걸음을 돌린 것으로 알려졌다.
 
이같은 의혹과 관련, 사실 관계여부를 확인하기 위해 26일 자유한국당 충남도당에 전화를 연결했으나 “실무자가 없어 확인하기 어렵다”는 여직원의 답변만 들었다.

저작권자 © 에이티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