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 죽도 전경.(사진제공=홍성군청)
홍성군 죽도 전경.(사진제공=홍성군청)

청정에너지 자립 섬으로 알려진 홍성군 서부면 죽도가 트레킹 여행지로 각광을 받고 있다.

27일 군에 따르면 지난 6월까지 죽도를 방문한 여행객 수는 1만3087명이다. 2021년 6월말 기준 1만945명보다 2142명이 더 늘어나 코로나19 사태 이전으로 회복되고 있다.

최근 코로나19가 주춤해지면서 힐링을 갈망하는 관광객들과 낚시를 즐기려는 마니아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남당항 인근은 주차 공간이 없을 정도로 만차를 이루고 있어 올해 말까지 코로나 이전인 5만여 명에 육박할 것으로 예상된다.

남당항과 죽도항을 오가는 여객선(정원 98명)을 운영하는 홍주해운은 날로 증가하는 여행객들의 편의를 위해 200여명이 동시에 승선할 수 있는 여객선 대체 투입을 계획하고 있다.

군은 죽도항에 15억원을 투입, 2023년 12월까지 부잔교를 설치해 여객선과 어선의 안전한 정박과 여행객들의 승·하선 및 어민들의 어획물 양륙과 유통 편의를 높여 나갈 계획이다.

또한 75억원의 사업비를 들여 증가하는 여행객의 편의를 위한 죽도 여객선 대합실,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해안 옹벽 등 어항 기반시설을 정비하고 마을 진입부와 방파제 경관개선 및 둘레길 정비, 탄소제로 및 쓰레기 제로 실행 교육 등을 통해 청정에너지 자립섬으로 기반을 다지면서 지속 가능한 주민 수익 창출 기반을 마련한다.

장동훈 해양수산과장은 “청정에너지 자립 섬 죽도와 궁리항-어사항-남당항으로 이어지는 천수만 해안가 26Km를 체험과 힐링, 먹거리를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해양관광 기반시설을 마련하여 충남도청 배후지역의 해안 휴양지로서 관광객 및 지역 주민들이 휴식을 만끽할 수 있는 해양 명소로 조성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에이티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