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형 뉴딜정책과 민선7기 약속사업 실행...지난해 공공WIFI 2200만명 접속

대전시가 시민들이 다중이용시설에 공공 와이파이를 확대 구축하고 노후화된 와이파이를 교체해 지난해 46억원의 통신비 절감효과를 거둔 것으로 나타났다./에이티엔뉴스=이현식 기자

대전시가 시민들이 다중이용시설에 공공 와이파이를 확대 구축하고 노후화된 와이파이를 교체해 지난해 46억원의 통신비 절감효과를 거둔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대전시의 민선 7기 약속사업으로 공공 와이파이를 지속 확대해 지난해 기준으로 2200만명이 접속해 시민들의 이용도를 높인 것으로 풀이된다.

3일 대전시에 따르면 대전형 뉴딜정책의 일환으로, 지난해부터 시민들이 주로 이용하는 다중이용시설인 버스정류장, 공원 등 시민 밀착형 공공장소 634개소에 선별해 설치, 인터넷 접근성 향상과 이용 편의성을 개선시켰다.

이와 함께, 지난 2018년 이전에 설치된 노후 와이파이 456개소를 최신 단말기(WiFi-6)와 기가급 인터넷회선으로 교체하여 많은 시민이 동시 접속할 경우에도 인터넷 사용 속도 저하 등의 불편이 없도록 품질을 향상시켰다.

또한, 대전시는 현재 시내버스와 공공장소 총 2564개소에서 인터넷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오는 2025년까지 3000개소를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연계하여 추가 구축할 예정이다.

대전시 유득원 기획조정실장은 “앞으로도 다중이용시설 뿐만 아니라 정보 소외계층이 밀집된 복지시설까지 구축을 확대하고 노후화된 와이파이의 품질을 개선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에이티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