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청소년들이 정책결정과 사업 과정에 주도적으로 참여해 청소년 정책의 실효성을 제고하고 권익을 증진하기 위한 ‘2021년 계룡시 청소년참여위원회’ 위원을 오는 3월 19일까지 모집한다./ⓒ계룡시

[ATN뉴스=이기종 기자] 충남 계룡시는 청소년상담복지센터가 청소년들이 정책결정과 사업 과정에 주도적으로 참여해 청소년 정책의 실효성을 제고하고 권익을 증진하기 위한 ‘2021년 계룡시 청소년참여위원회’ 위원을 다음달 19일까지 모집한다고 24일 밝혔다.

청소년참여위원회는 관내 14세부터 24세까지의 청소년 20명으로 구성할 예정이며 참여를 희망하는 청소년은 센터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후 센터로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청소년참여위원은 서류 및 면접심사를 통해 최종 선발되며 최종 선발된 청소년들은 다음달 27일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청소년 관련 현안문제에 대한 정책제안 활동, 프로그램, 캠페인 개최 및 워크숍 참여 등 1년간 다양한 활동에 참여하게 된다.

센터 관계자는 “청소년참여위원 활동은 지역 청소년을 대표해 지역발전과 미래를 계획하고 청소년 관련 정책 과정에 참여하는 만큼 리더십 향상과 역량을 제고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청소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에이티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