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계룡시는 관내에서 활동하는 우수 평생학습 동아리 지원을 위한 평생학습 참여 동아리를 공개 모집한다./ⓒ계룡시

[ATN뉴스=이기종 기자] 충남 계룡시는 2021년 관내에서 활동하는 우수 평생학습 동아리 지원을 위한 평생학습 참여 동아리를 공개 모집한다고 22일 밝혔다.

시민들의 자발적 학습 문화 활성화를 유도하기 위한 동아리 지원 사업은 동아리 학습과 재능 나눔 활동비를 지원한다.

신청 자격은 계룡시에 등록한 학습동아리로 성인 5인 이상이 모여 일정한 주제에 대한 학습을 주목적으로 하는 월 2회 이상 정기적인 학습활동을 하는 동아리이다.

접수기간은 오는 24일까지로 제출 서류를 구비해 계룡시청 자치행정과 교육협력팀으로 방문·접수하면 된다.

담당부서 평가와 계룡시 지방보조금심의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선정된 동아리는 70~100만원 이내의 보조금을 지원받게 된다.

그동안 지원내역을 보면 그림책여행, 기타둥이, 청소년진로키우기, 하모사랑, 학교폭력예방교육 신나라극단(2018년), 계룡시 꽃누르미, 계룡시사진동호회, 계룡학연구회, 그림책여행, 생애주기별폭력예방, 울림하나, 청소년진로키우기(2019년), 계룡시 꽃누르미, 아무르합주단, 울림하나, 청소년진로키우기, 하모사랑(2020년) 등이다.

시 관계자는 “지난해 5개의 평생학습 동아리를 선정하여 교육비를 지원하는 등 교육 기회 확대를 위해 노력하였으며 평생학습에 대한 기대가 높아지는 만큼 올해도 다양한 학습동아리를 발굴·지원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에이티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