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박해양플랜트연구소(KRISO) 기자재신뢰성평가시험실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관하는 ‘2020년 안전관리 우수연구실’에 지난 2018년에 이어 재인증을 획득했다./ⓒKRISO

[ATN뉴스=이기종 기자] 선박해양플랜트연구소(KRISO)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관하는 ‘2020년 안전관리 우수연구실’에 기자재신뢰성평가시험실이 지난 2018년에 이어 재인증을 획득했다고 22일 밝혔다.

안전관리 우수연구실 인증제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대학, 연구기관 등에 설치된 과학기술분야 연구실의 자율적인 안전관리 역량을 강화하고 안전관리 표준모델을 확산하고자 지난 2013년부터 시행했다.

우수연구실로 인증을 받기 위해서는 최근 2년 이내 연구실 사고가 없고 안전환경시스템, 안전환경활동 수준 등 29개 항목에서 평점 80점 이상을 받아야한다.

KRISO 기자재신뢰성평가시험실은 조선․해양․심해용 플랜트 기자재와 해양장비 등의 내압성능, 환경 및 안전성에 대한 연구개발 및 시험평가를 수행하는 시험실로 그간 안전관리에 대한 체계적 방침 및 목표를 세워 운영해왔다.

그 결과로 안전 유해 요소의 사전 발굴 및 개선, 안전의식 강화 교육 등을 수행한 성과로 지난 2018년에 안전관리 우수연구실로 선정됐다.

KRISO 김부기 소장은 “우리 연구소가 대내외로 안전성과 신뢰성를 입증할 수 있게 됐다”며 “연구원들이 보다 안전한 연구 환경에서 혁신적인 연구개발을 추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에이티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