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총 370명 참여, ‘학과별 진로개발 로드맵’ 기반 직무특강 온라인 콘텐츠 제공

한밭대, 학생진로고민 해결위한 학과별 직무특강을 실시한다고 28일 밝혔다. (사진제공=한밭대)

국립 한밭대학교(총장 최병욱) 대학일자리본부는 5주간 23개 학과 전체를 대상으로 학과별 직무특강을 실시했다고 28일 밝혔다.

한밭대 대학일자리본부(본부장 박정호)는 먼저 작년 6월부터 5개월간 학과 의견수렴 설명회와 학과교수 자문을 통해 타당성을 검증하는 등 지속적 협업을 통해 ‘학과별 진로개발 로드맵’을 구축하였다.

이를 통해 학생은 신입생 때부터 자기 주도적으로 체계적인 진로설계를 할 수 있게 되었고, 학생들의 적극적인 활용을 위해 로드맵 기반 직무특강 온라인 콘텐츠를 기획했다.

직무특강은 학과별 주요 진출분야를 제시하고 이와 관련된 전공교과, 직무분석, 선배들의 주요 진출분야 탐색, 역량개발을 위한 비교과 프로그램 안내로 구성하여 진로설계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도록 했다.

이번 학과별 직무특강은 시간과 공간 제약 없이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도록 동영상으로 제작했고, 단과대학별로 온라인(LMS)에 탑재해 전체 23개 학과의 370명이 참여했다.

특강을 들은 한 학생은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 수업이 이어지면서 학과특성 등에 대해 잘 몰랐는데 특강을 통해 학과와 진출분야에 대한 정보를 알 수 있었고 로드맵을 보면서 진로의 방향성을 설정하는데 도움이 될 것 같다”고 소감을 전했다.

저작권자 © 에이티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