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메카트로닉스, 전자, 기계 등 기술·공학 분야 24개 과정

원격평생교육원 학습자 모집 배너.(사진출처=한국기술교육대학교)

한국기술교육대학교(이하 한기대) 부설 원격평생교육원은 2021학년도 1학기 학습자 960명을 모집한다고 19일 밝혔다.

한기대에 따르면 원격평생교육원은 민간 교육·훈련기관에서 운영이 어려운 기술·공학 분야 온라인 학점 취득을 지원하기 위해 설립됐다. 

또 컴퓨터, 메카트로닉스, 전자, 기계 등 기술·공학 분야 24개 교육과정을 100% 온라인으로 운영하고 있다. 

특히 올해부터 학습자들 수요조사를 거쳐 기계공학 분야 전공과목인 공업수학Ⅰ, 유체역학Ⅰ, 열역학Ⅰ, 정역학 총 4과목이 추가로 개설돼 운영된다.

학습자 모집은 선발제로 진행되며 18일부터 2월 1일까지 온라인으로 수강신청서를 접수받는다.

고등학교 졸업자 또는 동등 이상 학력을 가진 사람은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학습필요성, 학습 성실도, 학습수행 역량 등을 평가해 학습자를 최종 선발한다. 선발된 학습자에게는 전 교육과정이 무료 제공된다.

학습자 모집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한국기술교육대학교 부설 원격평생교육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임경화 평생교육원 원장은 “한국기술교육대 원격평생교육원은 선발제를 통해 학습자를 모집하고 있으며 지난해 기준 89.9% 높은 수료율을 자랑한다”며 “앞으로도 대학이 보유한 오랜 온라인 교육 노하우를 바탕으로 수준 높은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에이티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