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충남 계룡
해병대사령부, 연평도 포격전 제10주기 추모행사 거행
해병대사령부는 국립대전현충원과 연평도에서 연평도 포격전 전투영웅 제10주기 추모식을 거행했다./ⓒ해병대사령부

[ATN뉴스=이기종 기자] 해병대사령부는 국립대전현충원과 연평도에서 연평도 포격전 전투영웅 제10주기 추모식을 거행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지난 2010년 11월 23일 발발한 연평도 포격전의 10주기를 맞아 전투영웅인 故서정우 하사와 故문광욱 일병의 숭고한 희생정신과 헌신을 결코 잊지 않겠다는 다짐과 앞으로도 강한 힘으로 서북도서 수호에 만전을 다하겠다는 결의를 담아 진행됐다.

故서정우 하사는 마지막 휴가를 위해 선착장에 나갔다가 부대로 복귀 중에 전사하였으며 故 문광욱 일병은 연평부대에 전입한 지 한 달이 조금 넘은 해병으로 전투준비 중에 전사했다.

추모식은 국민의례, 추모영상 시청, 헌화 및 분향, 추모사, 추모헌시 및 편지 낭독, 추모공연, 두 영웅이 즐겨 불렀던 ‘팔각모 사나이’ 군가 제창 순서로 진행됐다.

행사를 주관한 서욱 국방부장관은 “10년 전 故서정우 하사와 故문광욱 일병이 보여준 조국수호를 위한 살신성인 덕분에 오늘날 우리 군이 평화를 지키고 새로운 평화를 만들어나갈 수 있었다”라고 언급하며 “두 번 다시 과거의 아픔이 되풀이되지 않도록 튼튼한 국방태세를 확립하여 한반도의 평화와 번영을 지켜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날 행사에는 故서정우 하사와 故문광욱 일병 유가족, 참전용사, 부석종 해군참모총장, 이승도 해병대사령관, 남영신 육군참모총장, 강건작 청와대 국방개혁비서관, 역대 해병대사령관, 브레들리 제임스(Bradley S. James) 주한 美 해병대사령관, 민홍철 국회 국방위원장, 하태경ㆍ신원식ㆍ윤주경ㆍ강대식 국회의원, 지역 기관장, 현역 장병 등 100여명이 참석했다.

에이티엔뉴스 이기종 기자  dair0411@gmail.com

<저작권자 © 에이티엔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에이티엔뉴스 이기종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