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연예·스포츠 연예일반
블랙핑크, 초대형 프로젝트 깜짝 예고…티저 공개
YG엔터테인먼트 © 뉴스1

(서울=뉴스1) 고승아 기자 = 그룹 블랙핑크가 또 한 번의 초대형 프로젝트를 기습 예고했다.

소솏 YG엔터테인먼트는 23일 오전 9시 공식 블로그에 '블랙핑크 - 어라운드 더 월드'(BLACKPINK – AROUND THE WORLD)라는 제목의 티저 영상을 게재했다.

해당 영상에는 서울을 시작으로 세계 주요 도시들의 위성 뷰 사진과 현지 시간이 나열됐다. 또 블랙핑크의 시그니처 사운드와 함께 이들의 히트곡 '하우 유 라이크 댓'(How You Like That)이 울려 퍼지기도. 이어 수 많은 도시들이 줌 아웃된 영상 후반부, 핑크색 왕관이 지구 위에 씌워지며 글로벌 톱 걸그룹으로 자리매김한 블랙핑크의 위상과 그에 걸맞은 압도적 스케일을 짐작케하는 프로젝트가 준비됐음을 암시했다.

약 30초 분량의 짧은 티저 영상이 처음 공개된 만큼 그 정체와 어떤 정보도 아직 알려지지 않았으나 글로벌 팬들의 궁금증과 기대감이 단숨에 치솟았다. YG는 "통상적으로 한달 여 전부터 본격적인 프로모션이 진행되는 점을 떠올리면 블랙핑크의 연말 빅 이벤트가 예상된다"고 전했다.

앞서 블랙핑크는 올해 왕성한 활동으로 글로벌 음악 시장에서 독보적 입지를 굳혔다. 지난 5월 팝스타 레이디 가가와의 협업곡 '사워 캔디'(Sour Candy)부터 6월 '하우 유 라이크 댓'(How You Like That), 8월 '아이스 크림'(Ice Cream), 10월 데뷔 4년 만의 첫 정규앨범 '디 앨범'(THE ALBUM) 등 발표하는 신곡마다 K팝 걸그룹 새 역사를 썼다.

특히 첫 정규앨범 '디 앨범'은 음원 공개 직후 미국을 비롯한 총 57개국 아이튠즈 앨범 차트 1위를 차지했고, 미국 빌보드 200과 영국 오피셜 앨범 차트에서 발매 첫 주 모두 2위에 오르며 블랙핑크의 글로벌 영향력을 증명했다.

이러한 성과에 힘입어 블랙핑크는 최근 블룸버그가 선정한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팝스타 1위로 꼽혔다. 이는 아시아 가수로서 최초이자 카디비, 저스틴 비버 등 쟁쟁한 팝스타들을 제친 결과여서 주목받았다.

뉴스1 <뉴스커넥트>를 통해 제공받은 컨텐츠로 작성되었습니다.

에이티엔뉴스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