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는 31일, 고3 수험생을 위한 학생 맞춤형 모의면접 실시

대전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2021학년도 대입 수시모집 대학별고사인 면접을 효과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학생 맞춤형 모의 면접 프로그램'을 실시한다./에이티엔뉴스=이현식 기자

대전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2021학년도 대입 수시모집 대학별고사인 면접을 효과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학생 맞춤형 모의 면접 프로그램'을 실시한다고 28일 밝혔다.

‘찾아가는 대학 넛지(Nudge)-대입면접 분야’는 총 2회(1차 10월 31일, 2차 12월 7일 ~ 12월 8일)에 걸쳐 대전교육연수원 분원에서 사전 신청한 고등학교 3학년 학생 95명을 대상으로 실시된다.

'학생 맞춤형 모의 면접 프로그램'은 수험생이 면접 실전 적응력을 함양할 수 있도록, 면접 실제 상황에 따라 진행되며, 특히 학생이 지원한 대학의 면접 유형(서류기반면접, 제시문기반면접, 토론면접)에 맞춰 모의 면접이 이루어지고 1:1 면접 피드백을 진행한다. 이번 모의면접지도는 대입진학지도의 전문성을 갖춘 '대전대입진로진학지원단' 소속 교사가 맡아 학생의 수시모집 지원 상황을 철저히 분석하여 학생 맞춤형 면접 지도를 실시할 예정이다.

한편, 대전교육청은 지난 9월 말 지역 대학 뿐만 아니라 수도권 대학 면접 대비까지 활용 가능한 '2020 대입 수시모집 면접 후기 자료집'을 제작해 관내 일반고에 배포하였으며, 지난 10월 16일에는 대전진로진학지원센터 유튜브 채널을 통해 '2021 대입 수시모집 온라인 면접 설명회'를 실시하는 등 2021 대입 수시모집 면접 대비 지원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대전시교육청 고유빈 중등교육과장은 "학생 수시모집 대비 면접 지원 프로그램 뿐만 아니라. 단위학교별 담임교사 진학지도 역량 강화와 내실 있는 진학지도 지원체제 구축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에이티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