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대전·세종 대전
허태정 시장, "코로나 총력대응 속 시정추진 성과에 감사"- 10월 공감누리, 포스트코로나...도시경쟁력 높이는 대응력 강조
허태정 대전시장은 7일 직장교육 ‘공감누리’에서 올 초부터 코로나19에 총력 대응속에서도 주요정책에서 많은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노력한 직원들에게 감사인사를 전했다.(사진제공=대전시)

허태정 대전시장은 7일 직장교육 ‘공감누리’에서 올 초부터 코로나19에 총력 대응속에서도 주요정책에서 많은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노력한 직원들에게 감사인사를 전했다.

이날 허태정 대전시장은 “지난 2월 우리시 최초 확진자 발생 이후 쉴 틈 없이 방역에 나선 공직자여러분 덕분에 여러 차례 위기를 넘기고 시민건강을 지켰다”며 “연휴의 달콤한 휴식과 휴가까지 반납하며 코로나 대응에 앞장선 직원들께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아울러 허태정 시장은 “코로나가 시책 추진에 상당한 걸림돌이 됐지만, 그럼에도 직원들 노력으로 많은 성과를 거뒀다”며 “스타트업파크와 규제자유특구 선정 등 놀라운 성과에 이어 지역청년에게 좋은 취업기회를 주고 도시에 새 활력을 줄 혁신도시 지정이 눈앞에 와있다”고 강조했다.

허태정 대전시장이 7일 직장교육 ‘공감누리’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사진제공=대전시)

또 허 시장은 올해 거둔 성과가 코로나 이후의 뉴노멀 시대에서 빛을 발하도록 공직자의 미래 대응역량을 강화해야 한다고 주문했다.

허태정 대전시장은 “올해 코로나라는 예상치 못한 감염병 사태는 앞으로 많은 변화와 충돌을 가져올 것”이라며 “공직자는 이런 상황을 살펴보고 앞으로 무엇을 준비할지 지혜를 모아 도시경쟁력을 키우자”고 당부했다. 

한편 이날 공간누리에서는 현병환 대전대 교수가 ‘한국판뉴딜과 연계한 대전형뉴딜 정책 방향’을 주제로 강의했으며, 코로나19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언택트 방식(온라인)으로 실시됐으며, 3분기 정기표창 시상과 특강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이현식 기자  atnnews@daum.net

<저작권자 © 에이티엔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현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