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기술교육대학교 2캠퍼스 전경.(사진제공=한국기술교육대학교)

한국기술교육대학교(이하 코리아텍) 산학협력단은 자동차 관련 산업분야 인력양성 위한 훈련생을 모집한다.

24일 코리아텍에 따르면 이번 훈련생 모집은 고용노동부 지원 ‘2020 산업계 주도 청년 맞춤형 훈련 사업(이하 산업계 주도 훈련사업)’ 선정에 따라 실시하게 됐다.

산업계 주도 훈련사업은 산업별 협회·단체와 훈련기관이 산업현장 요구에 부응하는 교육훈련을 지원해 재직근로자 직무능력 향상과 기업 생산성 제고를 유도하고 대·중소기업 상생발전, 기업체 인력난 해소 및 고용률 제고 등을 목표로 삼고 있다. 

한국기술교육대는 한국자동차연구원과 연계협력 컨소시엄을 구성해 사업에 선정됐으며, 자동차 분야 훈련을 실시한다.

훈련 세부과정은 ▲보전/금형 분야 2개의 양성(채용예정자) 과정과 ▲PLC/센서/공압 제어, 로봇 제어 및 보전기술, 유압설비, CATIA, 품질경영 등 7개의 향상(재직자) 과정이 운영 된다. 

양성과정 경우 약 1개월(200시간), 향상과정 경우 3일 20시간으로 구성된다.

지원대상은 자동차 관련 산업분야 대·중소기업 재직근로자 및 채용예정자(구직자)로 훈련생에게는 교육비 전액이 국비 지원 되고, 교육기간 중 숙박 및 중식이 무상 지원된다. 

다만 사업 취지 및 청년 고용률 제고를 위해 훈련생 선발 과정에서 만 34세 이하를 우대 선발한다. 

훈련 사업관련 세부일정 및 모집 요강 등은 한국기술교육대학교 산학협력단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산학협력단 평생교육팀 통해서도 문의 가능하다.

저작권자 © 에이티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