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의회는 15일 의회 간담회장으로 서산시선거관리위원회 원장연 지도홍보계장을 초빙해 공직선거법 교육을 실시했다.(사진제공=서산시의회)

서산시의회(의장 이연희)는 15 의회 간담회장과 시청 중회의실에서 공직선거법 및 심폐소생술 교육 등 의원 소양교육을 실시했다.

시의회에 따르면 이번 교육은 의원들의 적법한 의정활동과 더불어 응급처치 상황 발생 시 대처 능력 향상을 위해 마련했다.

이날 강사로 초빙된 서산시선거관리위원회 원장연 지도홍보계장은 ▲공직선거법 개요 ▲선거법 주요위반사례 ▲명절 준수사항 등을 강의했다.

의원들은 원장연 강사의 강의 이후 평소 공직선거법과 관련해 궁금했던 사항과 타 지역에서 발생한 위반사례 등에 대한 질의응답의 시간을 가졌다.

이어 시청 중회의실로 초청된 서산의료원 김영완 원장과 의료안전실 조은영 실장 등 4명의 강사가 심폐소생술 교육을 실시했다.

현장에서 의원들은 ▲심폐소생술의 목적 ▲심폐소생술 시행 순서에 대한 설명을 들은 뒤 흉부압박 소생술, 자동심장 제세동기 사용법 등을 실습했다.

교육 종료 후 의원들은 서산의료원으로부터 심폐소생술 수료증을 발급받았다.

이연희 의장은 “오늘 두 교육은 공직자로서 반드시 필요한 기본 소양을 쌓을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분야의 교육을 통해 동료 의원들의 역량을 강화시켜 시민들과 밀접한 의정활동을 펼칠 수 있도록 도움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에이티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