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태흠 국회의원./에이티엔뉴스DB

미래통합당 김태흠 국회의원(충남 보령·서천)은 31일 자신의 의견을 통해 “당 비대위가 당명, 정강정책 개정을 통해 당을 새롭게 바꾸겠다는 미명하에 당을 희화화, 퇴보시키고 있다”고 주장했다.
 
김 의원은 이어 “정당의 당명은 당이 추구하는 가치, 이념, 비전을 담고 있어야 한다. 그러나 오늘 비대위가 의결한 당명 후보 안인 ‘국민의 힘’은 포괄적이고 지나치게 추상적”이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추구하는 가치적 측면에서는 오히려 현재 ‘미래통합당’보다도 후퇴했다. 또한 당의 기본정책에 ‘국회의원 4선 연임제한’을 담았는데 이런 것을 당 기본정책에 포함시키는 것은 세계 정당사에 유례없는 일”이라며 “필요하다면 총선 후보자를 정하는 공천관리위가 시대적인 상황, 지역적인 여건을 감안해 적용하면 될 일”이라고 말했다.
 
그는 이어 “본 의원이 지난 총선을 앞두고 당의 기반 지역 다선 의원들의 용퇴와 수도권 출마를 권유한 것도 그런 취지에서 한 것이다. 이런 ‘과유불급’ 적인 규정은 당 운영을 경직되게 하고 선거 승리가 지상 목표이자 정의로 귀결되는 정당의 존재 이유를 부정하는 발상”이라며 불만을 토했다.

덧붙여 김 의원은 “절차의 문제도 중대한 문제다. 중대한 당명 개정, 정강정책 개정을 몇 사람이 투명하지 않은 절차를 통해 좌지우지해서는 안 된다. 비대위가 의원총회에 개정 취지를 설명하고 당 소속 의원들의 총의를 모으는 절차를 반드시 거쳐야 한다. 이러한 중대 사안을 온라인 의총, 온라인 전국위를 열고 전화로 찬반을 물어 결정한다는 것이 말이 되는가”라며 “당명과 정강정책은 당이 항구적으로 사용하고 추구해야 할 가치이다. 코로나가 어느 정도 안정된 후 정상적인 절차에 의해 차분하고 신중하게 접근해도 늦지 않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에이티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