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충남 예산
충남 예산군 농업인들, ‘충남정보화농업인 경진대회’ 최우수.특별상 수상IT농업시대를 선도하는 자랑스러운 예산 농업인
충남정보화농업인 경진대회 최우수상 신진섭씨(좌)와 특별상 박경모씨(우)가 수상의 기쁨을 나누고 있다.(사진제공=예산군청)

31일 충남정보화농업인연합회가 주최한 ‘정보화농업인 경진대회’에서 예산군 농업인 2명이 최우수.특별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IT활용 마케팅(블로그) 20∼30대 부문에서 ‘토마토오빠 농장’ 신진섭 대표가 최우수상을 수상하고, 최연소 부분은 ‘도나농원’ 박경모씨(여)가 특별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뤄 예산 농업인의 자랑이 되고 있다.

특히 최우수의 신 대표는 지난 2017년에 귀농해 최근 군 농업기술센터에서 진행한 ‘e-비즈니스 소득창출지원 과정교육’을 수료하고, 농장블로그(토마토오빠) 운영으로 군을 알리는데 최선을 다하고 있다.

이번 대회는 코로나19가 지속됨에 따라 오프라인 경진대회는 모두 취소하고 온라인 을 중심으로 진행됐으며, 시상식 또한 입상 당사자만 참석하는 것으로 축소했다.

군 농업기술센터는 농업인의 판로 다양화를 돕기 위해 e-비즈니스 교육과 농업인 정보화 교육, 농가 블로그 운영 지원 등으로 대회 성과와 함께 농가 소득증대로 이어질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김왕태 귀농지원팀장은 “변화하는 농업환경 속에서 예산의 우수 농업인들이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농업기술 보급과 정보화 교육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종선 기자  atntv@naver.com

<저작권자 © 에이티엔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종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