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사람들 인터뷰
[제21대 총선] 대전 유성구갑, ‘미래통합당 장동혁 후보’ 필승 7일 전략
대전 유성구갑 지역 미래통합당 소속 장동혁 후보.(자료제공=장동혁 후보 선거사무소)

[ATN뉴스=이기종 기자] 대한민국 제21대 국회의원 선거는 세계적 대유행병인 코로나19 상황에도 불구하고 오는 15일 전국적으로 시행된다.

제21대 국회의원의 대전시 지역은 동구, 중구, 서구(갑, 을), 유성구(갑, 을), 대덕구 등 7개 선거구이며 이 지역구에 28명의 선거 후보자가 등록을 해 평균 경쟁률이 ‘4 대 1’의 규모이다.

대전시의 제21대 국회의원 선거인수는 4월 3일 기준으로 총 123만 6706명이며 투표하는 시민들은 선거 후보자의 공약, 경력, 인물됨 등을 신중하게 살펴보고 선택을 할 것으로 보인다.

그러나 현재 국내 코로나19 상황에 의해 각 후보자의 선거 홍보활동이나 그 활동을 지켜보는 시민들의 활동이 많은 제약을 받고 있다.

또 간혹 인터넷 공간을 통해 이뤄지는 선거 홍보전은 가짜뉴스 등과 겹쳐 선거 후보자나 투표하는 시민들에게 악영향을 미치는 사례도 있다.

이에 본지는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고 코로나19 상황의 사회적 거리두기 캠페인에 동참하는 차원에서 ‘필승 7일 전략’이라는 주제로 대전시 지역 각 후보자를 대상으로 서면(비대면) 인터뷰를 통해 진솔하고 담백한 선거 전략(공약 등)을 소개한다.

이와 관련해 더불어민주당, 미래통합당, 정의당, 우리공화당, 민중당, 국가혁명배당금당, 충청의미래당, 무소속 등 중앙선거관리위원회 선거통계시스템에서 안내를 한 각 후보자 사무실을 통해 서면 인터뷰의 참여 의사를 협의했다.

현재 대전시 유성구갑 지역에서 선거 홍보활동을 하고 있는 미래통합당 소속 장동혁 후보의 ‘필승 7일 전략’을 통해 앞으로 4년 간의 지역 미래를 그려본다.<편집자 주>

- 필승의 ‘7일 전략’을 한마디로 소개하면?

▷ 유성구민은 세대교체를 요구하고 있다.

남은 7일 동안 투표율을 올리는데 최선을 다하려고 한다.

사전투표로 시작해 최대한 많은 유권자들이 투표에 참여해 세대교체 요구를 표에 반영해주기를 기대한다.

- 그동안 선거 활동을 어떻게 했나?

▷ '장동혁'이라는 새 인물을 알리는데 중점을 뒀다.

정치 신인의 경우 얼굴을 알리는 게 무척이나 중요한데 이번 선거의 경우 코로나19로 인해 대면 선거가 불가능해 어려움이 많았다.

절박함을 알리고자 아침, 점심, 저녁으로 거리인사를 하고, 주민이 있는 곳이라면 어디든지 쉼 없이 찾아다녔다.

- 남은 7일 동안의 선거 홍보일정은?

▷ 선거에서 중요한 것은 ‘내가 누구인가’ 보다 ‘유권자들이 누구를 원하는가’라고 생각한다.

유성구민, 대한민국 국민이 원하는 새로운 정치와 세대교체 요구에 부응할 수 있는 능력 있고 참신한 인물이 바로 장동혁이다.

며칠 전에도 네거티브가 없는 깨끗한 정책토론으로 언론과 구민들로부터 호평을 받았다.

남은 7일동안 거리현수막을 모두 정책 홍보 내용으로 채우고, 쓰레기 줍기, 자전거유세단 등 주민의 생활에 밀접한 방식의 선거운동으로 주민과 함께하는 선거문화를 조성하려고 한다.

- 지역구를 위한 공약에서 대표적인 3개를 소개하면?

▷ 유성을 교육 1번지로 만들기 위해 지역 맞춤형 인재를 육성할 수 있는 미래인재육성센터를 설립하려고 한다.

4차, 5차, 6차 산업을 선도할 인재 육성의 선도 지역이 될 것이다.

또 교도소 이전, 구)충남방적 부지를 활용해 산업단지, 청년벤처타운을 만들어 일자리를 창출하고 복합온천테마파크로 유성 제2의 관광 전성기를 만들겠다.

- 마지막으로 하고 싶은 말은?

▷ 봄이 왔다. 그러나 국민 마음은 겨울이다.

안보, 외교, 경제가 얼어붙었다. 지금 이대로는 영영 봄이 오지 않을 것만 같다. 4월 15일 대한민국의 봄을 위해 씨를 뿌려야 한다.

통합당이라는 희망의 씨를 뿌려주시고 이로 인해 통합당은 얼어붙은 경제를 꽃 피우겠다.

이기종 기자  dair0411@gmail.com

<저작권자 © 에이티엔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기종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