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는 1일 오후 시청 응접실에서 허태정 대전시장과 대전시 새마을회 박경수 회장 및 임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코로나19 피해극복 성금’기탁식을 가졌다. 이날 대전시 새마을회는 코로나19 감염병 피해 극복에 써달라며 1300만 원을 기탁했다.(사진제공=대전광역시청)

대전시는 1일 오후 시청 응접실에서 허태정 대전시장과 대전시 새마을회 박경수 회장 및 임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코로나19 피해극복 성금’기탁식을 가졌다. 

이날 기탁식에서 박경수 회장은 대전시 새마을회원들을 대표해 코로나19 감염병 피해 극복에 써달라며 1300만 원을 기탁했다.

허태정 대전시장은 “코로나19가 장기화 되면서 지금은 감염병 종식뿐 아니라 침체된 지역경제까지 활성화 시켜야 하는 어려운 상황”이라며 “어려운 때에 지역사회를 위해 선뜻 지원해 주셔서 깊이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박경수 회장은 “코로나19 위기 극복을 위해 전 새마을회원들이 한마음이 되어 성금모금에 동참했다”며 “새마을회는 위기에 처한 상황에서 빛을 발하는 단체인 만큼 앞으로도 도움이 필요한 상황에서는 언제든 적극 앞장설 것”이라고 덧붙였다.

대전시는 1일 오후 시청 응접실에서 허태정 대전시장과 대전시 새마을회 박경수 회장 및 임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코로나19 피해극복 성금’기탁식을 가졌다. 이날 대전시 새마을회는 코로나19 감염병 피해 극복에 써달라며 1300만 원을 기탁했다.(사진제공=대전시청)

대전시 새마을회 성금은 대한적십자 대전세종지사에 기탁될 예정이며, 코로나19 위기 극복을 위한 경제 회생 및 공동체 회복 지원금으로 우선 쓰일 예정이다.

한편, 대전시 새마을회는 9만 3000여 명의 회원이 활동하고 있는 국민운동단체로, 최근 코로나19 사태를 맞아 동 단위 방역활동을 적극 전개하고 있으며 ‘마스크 양보하기’ 및 ‘코로나19 예방수칙 안내 캠페인’등을 지역사회를 위한 활동을 다채롭게 펼치고 있다.

저작권자 © 에이티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