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로 생활이 어려운 이웃을 위해 3백만 원 기탁

기탁식 장면.(사진제공=부여군청)

부여 하나 어린이집 정태수 원장과 두 아들(정하승, 정하현)은 지난 30일 코로나19로 생활이 어려운 가정을 지원해 달라며 부여군에 이웃돕기 성금 3백만 원을 냈다.

 정태수 원장은 “다음 달 부모님 산소 사초를 준비하던 중에, 코로나19로 지역사회가 경직되고 어려움을 겪으며 특히 아이들이 불안하여 집안에서만 생활하는 모습을 안타깝게 생각했다”라면서 “선친 생전에 이웃과 화목하고 나눔을 중시하시던 모습을 떠올리며 요즘 같이 어려울 때 자손들이 사회적 도리를 다하는 모습을 더 흡족해하실 것 같아 기부에 동참했다”라며 “앞으로도 자손들이 넉넉하지 않은 삶 속에서도 이웃과 더불어 살아가고 나눔을 실천하는 마음가짐을 잊지 않았으면 좋겠다”라는 뜻을 밝혔다.

 박정현 부여군수는 “기업, 단체, 그리고 가족 등 우리 지역의 각계각층 많은 분이 소중하고 아름다운 나눔을 실천하고 있으며, 이런 마음들이 모여 코로나19를 극복하고 일상을 되찾는데 큰 원동력이 될 것으로 가족의 이웃 애와 소중한 나눔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라고 말했다.

 정태수 원장 가족은 사회복지사만 4명을 두고 어린이집을 운영 중이며, 정태수 원장과 작은아들(정하현)은 하나 어린이집을 운영하고 있고 큰아들(정하승) 부부는 부여군청 사회복지 공무원으로 근무하는 등 가족 모두가 지역을 위해 봉사하는 삶을 살아가고 있다.

 이날 기탁된 성금은 충남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코로나19로 생활이 어려운 취약계층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에이티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