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대전·세종 대전
대전소방본부, 산불진화 특별훈련·대비태세 강화
대전시 소방본부는 산불 특별대책기간을 맞아 지난 25일부터 3일 동안 식장산, 계족산 등 주요 산을 중심으로 대형 산불에 대비한 산불진화 특별훈련을 실시하고 각 소방서의 강화된 대비태세를 점검했다.(사진제공=대전시 소방본부)

대전시 소방본부는 산불 특별대책기간을 맞아 지난 25일부터 3일 동안 식장산, 계족산 등 주요 산을 중심으로 대형 산불에 대비한 산불진화 특별훈련을 실시하고 각 소방서의 강화된 대비태세를 점검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훈련은 ▲ 산불 발생 시 인근의 시설물과 인명보호에 대한 최우선 대응 ▲ 산불진화용 호스릴이 장착된 소방펌프차의 전술적 배치와 입체적 운용 ▲ 산불 진행 상황별 추가 인력과 장비 투입 ▲ 의용소방대원 비상소집 및 동원자원에 대한 적절한 임무 부여 등에 중점을 두고 실시됐다.

특히, 119특수구조단의 소방드론을 투입해 인근의 민가 위치와 산불진행경로를 신속하게 파악해 지휘부에 전달함으로써 적재적소에 진화인력과 장비가 투입되는 효과를 거뒀다.

대전시 소방본부는 산불 특별대책기간을 맞아 지난 25일부터 27일까지 3일 동안 식장산, 계족산 등 주요 산을 중심으로 대형 산불에 대비한 산불진화 특별훈련을 실시했다.(사진제공=대전시 소방본부)

대전시 소방본부 관계자는 “사소한 부주의로 시작된 작은 불씨가 건조한 날씨와 강한 바람을 만나면 자칫 대형 산불로 이어질 우려가 매우 크다”며 “코로나19 사태로 모두가 힘든 상황에 단 한건의 산불도 발생하지 않도록 시민 여러분들의 각별한 주의와 관심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이현식 기자  atnnews@daum.net

<저작권자 © 에이티엔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현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