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직무관리자와의 소통으로 민원만족도 및 청렴도 향상

13일 천안서북소방서 소방시설 관련업 관계자 간담회 개최 모습.(사진제공=천안서북소방서)

충남 천안서북소방서(서장 노종복)는 13일 오후 소방서 대회의실에서 관내 78개소 소방시설업 관계자를 초청해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천안서북소방서에 따르면 이번 간담회는 공사장 임시 소방시설 설치 등 소방시설업자의 안전의식을 고취하고, 소방시설업체의 부실 설계·시공·감리 등을 근절하고 직무관리자와의 소통으로 민원 만족도 및 청렴도 향상을 위해 실시했다.

주요 사항으로 ▲청렴 공직사회 구현을 위한 청렴도 향상 추진시책 소개 ▲2020년 주요 개정법령 안내 및 적정 소방시설공사 당부 ▲임시 소방시설 설치 안내 및 지도, 공사장 용접작업 등 화기취급 시 화재 예방 당부 ▲자체점검 시 면밀한 점검으로 소방사각지역 발생 방지 협조 등이다.

또 업계의 비정상적 관행을 개선하고 상호 교류를 통해 효율적인 민원업무를 추진하는 등 소방시설업체의 건전한 육성과 안전문화 정착을 도모했고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등 업체의 입장에서 생각하는 시간도 가졌다.

노종복 천안서북소방서장은 “소방시설은 시민의 안전과 직결되므로 관계자들의 법령 준수 및 시설관리에 철저를 당부드린다”며 “소방도 소방시설업체와 긴밀한 협조를 통해 시민의 안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에이티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