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군 신종코로나 바이러스 방역대책회의 장면.(사진제공=부여군청)

박정현 부여군수가 산하 공직자들에게 최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로 인해 얼어붙은 지역 상권을 살리기 위해 솔선수범하고 나설 것을 당부했다.

 군에 따르면, 지난 13일 오전 부여군청에서 열린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대응점검 회의 자리에서 박 군수는 “보건소 직원들과 의료기관 등 관련 기관들의 선제적 대응과 주민들의 자발적인 예방 덕분에 우리 군에는 확진자 발생이 없고 특별한 상황변화가 없어 다행”이라고 전제하고 “이 상황이 최종 종료될 때까지 지금껏 해온 것처럼 지역방역 대응에 온 힘을 쏟아 지역사회 감염 차단에 최선을 다하자”라고 말했다.

 이어서 “새해 벽두부터 몰아친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충격파로 인해 소비심리가 위축되어 마트와 식당가를 포함한 지역 상권이 때 아닌 불황을 맞음에 따라 부여군청 내 소속 직원들의 중식 편의를 위해 운영하는 구내식당의 휴무일을 월 2회(둘째, 넷째 금요일)에서 월 4회(매주 금요일)로 확대하여 운영하기로 했다”라면서 “신종 코로나 여파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상권을 살리는 데 공직사회부터 적극적으로 동참해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박정현 군수는 “부여군과 우호 교류를 맺고 있는 연대ㆍ낙양시 등 중국 도시의 현지상황도 확인해서 위로의 메시지도 전달하고, 군 차원에서 도움을 주는 방안이 있는지 검토해 달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에이티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